-
-
저스트 인생 - 다정한 고집과 성실한 낭만에 대하여
문선욱 지음, 웨스트윤 그림 / 모모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저스트 인생>
작품 소개
- 제목 : 저스트 인생
- 작가 : 문선욱
- 그림 : 웨스트윤
- 출판 연도 : 2024년 10월
- 출판사 : 모모북스
- 장르 : 에세이
- 쪽수 : 258쪽

<작가 소개>
<책 속에서...>

소설책을 선물로 고르지 않는 이유는
1. 선물 받을 친구가 그 책을 다 읽지 않을 거라고 확신할뿐더러,
2. 친구가 어떠한 결심으로 책을 펴 꾸역꾸역 읽어나가다 갑자기 기지개를 켠 뒤
"롤이나 한판 할까?" 하며 컴퓨터를 켜는 모습을 미래에서 보고 왔기 때문이다.
p.53~54

'태초 마을을 떠나지 않으면 영웅이 될 수 없어.'
p.131

어디서든 그런 표정으로 반짝이고 있었으면.
우리가 했던 수많은 약속과 손쉽던 말들이 떠오르더라도 쉬이 웃어넘길 수 있는 날들이었으면.
p.213
<개인적인 생각>
첫 시작이 강렬했다. 연애소설의 한 장면 같았다. 알로하에게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받고 난 뒤 상황은 어땠을까? 궁금했다. 뒤 이어 알로하와의 연애 스토리가 나올까 기대했다. 하지만 다른 이야기. 설레는 남의 연애사를 훔쳐보는 그 맛이 좋았는데 아쉽지만 또 다른 이야기에 귀 기울였다.
<저스트 인생>은 진정한 사랑이란, 외부 환경에 동요하지 않고 묵묵히 빛나는 마음을 지키는 것이라고, 언제나 다정한 고집을 부리고 성실한 낭만을 벗 삼아 사랑을 가꾸어 갈 것이라는 문선욱 작가의 복잡한 삶 속에서 발견하는 사랑의 의미에 대한 이야기다.
카페 사장, 한샘 바스 엔지니어, 3D 아티스트. 그가 거쳐온 직업들이다. 현재는 잘 알려지지 않은 유튜브 채널 '문바벨의 화성 생활'을 운영하고 있고, '문바벨'이라는 이름의 음악과 3D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그가 만든 음악과 그가 읽어 주는 '저스트 인생'도 들을 수 있다. 그의 목소리는 꿀 같다. 밤에 들으면 잠이 아주 잘 올 듯한 목소리에 매료되어 끝까지 듣게 된다.
만약 과거로 돌아간다면 다시 같은 선택을 할 것인가? 그가 대답한다. '아마 나는 무모한 탓에 또 비슷한 선택을 할 것이고, 후회도 많이 할 테지만, 버텨내는 것도 결국 또 할 것 같다. 그러니 그때의 내가 조금만 덜 힘들어하고 즐겼으면 좋겠다. 이후에는 균형감도 자연스럽게 익혀 잘 서게 될 테니까.' 종잡을 수 없는 세상 속에서도 묵묵히 사랑을 지키려는 모든 이들을 위하여, 저스트 인생!
다정한 고집과 성실한 낭만에 대하여
저스트 인생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