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유성처럼 스러지는 모습을 지켜볼 운명이었다
미나토 쇼 지음, 황누리 옮김 / 필름(Feelm)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가 유성처럼 스러지는 모습을 지켜볼 운명이었다>



작품 소개

- 제목 : 네가 유성처럼 스러지는 모습을 지켜볼

운명이었다

- 작가 : 미나토 쇼

- 출판 연도 : 2024년 7월

- 장르 : 일본 소설


<앞표지>


<뒷표지>



<작가 소개>



<책 속에서...>







<개인적인 생각>

표지가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처럼 멋스럽다. 감성 로맨스인지라 제목도 감성적이다. 이렇게 길게 제목을 지은 비슷한 일본의 감성 로맨스 소설이 몇 년 전부터 유행하였다. 슬프고도 아름다운 마음을 울리는 로맨스라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책에서 손을 떼지 못하고 읽어야 했다. 읽고 나면 마음이 아프고 감동 한 스푼에 울컥하게 만들었었다.

<네가 유성처럼 스러지는 모습을 지켜볼 운명이었다>의 목차를 봤을 때 의아했었다. '앞프로 아흔두 끼'부터 '앞으로 두 끼'까지 식사와 관련된 목차였다. 정말 궁금했다. 왜 이렇게 목차를 지었을까. 궁금증은 첫 목차에서 풀렸다. 토우야는 스노보드 선수로 경기를 하다 낙상 사고를 당해 죽을 위기에서 가까스로 살아 남은 사람이었다. 그 전에 대회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기도 한 사람이라 이런 사고의 후유증으로 체력은 회복했으나 경기에 출전은 힘들어 했다. 그 이후 자신을 쓸모없는 존재로 여기고 백수 신세로 살고 있으나 그에게 유일하게 먹는 즐거움은 남아 있어 블로그에 올라 온 맛집을 찾아 다니는 것을 좋아했다.

토우야가 '리이의 맛있는 일기'라는 블로그에 올라 온 맛집을 가봤는데 어느 곳 하나 꽝이 없었고 게시글마다 음식의 특징이라든지 사진도 선명하게 찍혀 있어 글쓴이가 진심으로 만족하고 포스팅을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가마쿠라 맛집 베스트 3'를 찾아 다니고 있던 중 어떤 여자가 세 군데 맛집에서 목격이 됐다. 나이는 비슷해 보였고 맑고 투명한 피부가 너무 예쁘고 모두가 인정할만한 미인이었다.

그녀가 바로 리이. 백 끼의 식사가 끝나면 죽음에 이르는 희귀병인 '여명백식'에 걸린 리이. 그래서 리이는 수명이 다할 때까지 함께 밥을 먹을 상대를 찾고 있었다. 정해진 죽음이기에 두려움 없는 하루를 살기로 한다. 이런 리이의 사정을 알고도 토우야는 리이의 맛집 여행에 동행하기로 한다. 늘 밝은 모습으로 맛있게 먹는 리이, 토우야는 리이에게 점점 끌리게 되고. 한 끼의 식사가 남아 있을 때 찾아 온 기적.

맛있게 먹고 난 뒤 그녀가 항상 남기는 말 "아, 맛있었다. 잘 먹었습니다!"

표지에 끌리고 목차에 갸우뚱했다가 로맨스에 훅 빠져 읽다 마지막에 감동이...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지 못하고 읽게 될 감성 로맨스 소설!

마지막 까지 함께 여행해줘!

간절히 기적을 바라게 되는

감성 로맨스

네가 유성처럼 스러지는 모습을 지켜볼 운명이었다



필름출판사로부터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