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밑줄 - 나와 일 모두 함께 크는 사람의 성장법
김상민 지음 / 더퀘스트 / 202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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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밑줄>



작품 소개

- 제목 : 마케터의 밑줄

- 작가 : 김상민

- 출판 연도 : 2024년 6월

- 장르 : 자기계발서




<앞표지>



<뒷표지>



<작가 소개>



<책 속에서...>









<개인적인 생각>


유명한 브랜드 뒤에는 수많은 마케터들의 피와 땀이 서려 있다.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고자 얼마나 많은 수고를 했을까. <마케터의 밑줄>은 10년간 배달의 민족 마케터이자 3년간 뉴스레터 '주간 배짱이'를 기획하고 쓰고 알리는 일을 한 저자의 성장기가 담겨 있다. 그는 현재 배달의 민족을 퇴사하고 다른 곳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배달의 민족 입사했을 때부터 퇴사 때까지 마케터라는 직업과 일상 등을 공개했다. 베테랑 마케터가 되고자 하는 분들이 있다면 일독을 권한다.

마케터로서 일을 잘한다는 건 뭘까? 그는 이렇게 말한다. '어떻게든 해내는 사람'. 그는 내향인의 체질을 가지고 일잘러 마케터로 살아가야 하는 운명이었다. '일단 해보는 마케터'. 난이도가 높고 까다로운 업무더라도 일단 한번 부딪혀 보고 안 되는 이유보다 할 수 있는 방법을 먼저 고민하는 그런 태도로 무장한 사람들이라 말한다.

마케터라는 직업은 각 분야마다 회사마다 역할이 다르다. 어떤 곳에서는 영업을, 어떤 곳에서는 MD의 성격이 강하고, 어떤 곳은 마케팅 실무는 대행사에 일임한 뒤 총괄, 운영만 하는 곳도 있다. 그래서 마케터라는 이름도 단독으로 쓰이지 않고 앞에 수식어가 하나씩 붙곤 한다. 퍼포먼스 마케터, 브랜드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 CRM 마케터, 디지털 마케터, 프로모션 마케터, 제휴 마케터 등등. 이처럼 하는 일도 분야도 다양한 곳이 마케터라는 직군이다.

마케터는 설득하는 사람, 즉 특정 대상을 설득해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도록 하는데 목적을 갖고 일을 하는 사람이다. 또, 설득에는 근거가 필요한데 근거를 발굴하고 알리는 사람이 마케터다. 세상의 변화에 제일 먼저 적응해야 하는 분야 또한 마케팅이다 보니 시시각각 변하는 유행에 민감해 질 수밖에 없다. 마케터라는 업으로 봤을 때 때로는 지치고 힘들지만, 팀원들과 협업으로 내 놓은 프로젝트가 성공했을 때는 그 희열에 만족하고 다른 프로젝트를 계획하곤 한다.

새로고침의 직업 마케터. 일 잘하는 마케터가 들려주는 그의 직업과 인생 이야기. 초보 마케터 부터 어느 정도 성장한 마케터까지 읽어 보면 좋을 만한 일 잘하는 마케터의 성장법 <마케터의 밑줄>

일 잘하는 마케터의 성장법

마케터의 밑줄



더퀘스트 출판사로부터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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