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독한 이기주의자는 행복하다
김규범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5월
평점 :

<고독한 이기주의자는 행복하다>
작품 소개
- 제목 : 고독한 이기주의자는 행복하다
- 작가 : 김규범
- 출판 연도 : 2024년 5월
- 장르 : 교양인문

<앞표지>

<뒷표지>

<작가 소개>
<책 속에서...>



<개인적인 생각>
고전문학 좋아하시나요? 좋은 건 알겠는데 두껍고 내용도 어려워 엄두가 안 나는 건 사실입니다. 저도 썩 좋아 하지 않아 많이 읽지는 않았어요. 요즘은 책보다 영상이 대세인 시대이다 보니 소설도 갈수록 짧아지고 장편소설도 예전보다 길이가 줄었더라구요. 출판사에서는 어떻게 하면 책을 읽게 할까 표지도 예쁘게 바꿔 다시 출간 하고 갖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책을 읽는 사람들은 정해져 있어 효과는 미미할 뿐입니다.
저도 고전문학은 어렵게 느껴지고 해서 많이 읽지는 않았는데 이번 <고독한 이기주의자는 행복하다>를 읽으면서 다시 고전에 대해 눈이 뜨이는 시간이 됐습니다. 저자가 고전문학 22편을 우리 삶에 맞추어 현대 사회의 문제와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 볼 수 있도록 새로운 즐거움을 제시해 줍니다. 고전을 통해 지적인 즐거움과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는 동시에 각자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주니 얼마나 좋은지요. 여러분도 함께 고전을 읽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책에서는 고전문학 쉽게 읽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완독. 어렵고 두꺼운데 완독은 무리가 아닌가요? 그렇죠.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무리입니다. 하지만 완독은 목표가 아닌 과정일 뿐, 두껍다는 건 핑계이니 완독을 즐기십시요. 두 번째, 나만의 해석 만들기. 읽는 것도 벅찬데 해석까지 하라니. 해석하기엔 무리가 있죠. 저도 그건 어렵습니다. 그러나 읽고 나서 쉽게는 한 줄 평부터 조금 길게는 서평까지 써 놓고 시간이 지나 재독한 다음 나만의 해석을 남겨 보세요. 나름 의미가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세 번째, 재미있는 작품 고르기. 고전 중에서 영화로 만들어진 작품들이 꽤 있습니다. 그 원작들만 찾아서 읽어도 좋을 듯 한데요. 영화와 고전문학을 비교하는 재미도 있을 거에요. 네 번째, 꼬리잡기. 책을 읽다 보면 재미가 있어서 찾아서 읽게 되죠. 저 같은 경우는 한 작가를 정해서 그 분의 작품을 쭉~~~ 읽는 전작주의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것도 나름 재밌습니다. 한번 해 보세요. 고전도 마찬가지. 이런 식으로 꼬리 물기를 하는 겁니다. 꼭 고전이 아니더라도 관심가는 분야의 책을 집중적으로 읽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고독한 이기주의자는 행복하다>는 고전문학 22편 속에서 경쟁과 인간관계에 지쳐 있는 분들에게 그 속에 내포된 지혜와 현대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고전에서 찾을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저자의 설명으로 먼저 고전문학 22편을 읽음과 동시에 작품 속에 들어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이야기가 있는 <고독한 이기주의자는 행복하다>. "이기적인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당신을 위한 고전문학 22편
고독한 이기주의자는 행복하다
대한출판사로부터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