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나무의 여신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소미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녹나무의 여신>



작품 소개

- 제목 : 녹나무의 여신

- 작가 : 히가시노 게이고

- 출판 연도 : 2024년 5월

- 장르 : 추리 미스터리 (일본 소설)



<앞표지>



<뒷표지>



<작가 소개>




<히가시노 게이고 친필 싸인>



<책 속에서...>





<개인적인 생각>


<금단의 마술>, <블랙 쇼맨과 운명의 바퀴>에 이어 신작이 나온다는 사실을 듣고 예전만큼 기대는 없었다. 기대가 크면 실망이라고 전작에 실망을 많이 했던 터라 이번 건 더더욱. <녹나무의 파수꾼>도 그리 재밌는 내용이 아니었던 탓에 나의 기대는 예전만 못했다. 그러나 알라딘에서 주는 사은품 '사각 유리 문진'은 너무 예뻐 꼭 갖고 싶었다. 그래서 책을 구매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큰 기대 없으니 마음 편히 읽었다. 전편인 <녹나무의 파수꾼>은 절도범 레이토가 녹나무의 파수꾼으로 일하면서 녹나무의 신비한 기념의식을 알게 되고 개과천선한다는 이야기를 500쪽 넘는 분량으로 써 내려간 장편 소설이었다. 미신을 믿지 않는 나로서는 신비한 기념 의식이 이해가 가지 않았다. 스토리 또한 와닿지가 않아 실망을 했던 기억이 있다. 작년에 읽었을 때 리뷰를 어떻게 썼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지금 말하자면 그렇다.

<녹나무의 여신>은 레이토가 녹나무의 파수꾼으로 일을 하던 어느 날 월향신사에 형사가 찾아오면서 사건이 발생한다. 한 집에 두 명의 절도범과 강도범이 연달아 침입한 사건에 휘말린다. 그 전에 시집을 대신 팔아 달라는 여고생과 잠들면 기억이 나지 않는 소년까지 나타난다. 언뜻 보면 범인 색출하는 추리 소설 같지만 그 속에 따뜻한 인간미가 흐르는 구성을 넣어 이번 <녹나무의 여신>은 뭉클한 마음으로 책을 덮을 수 있었다. 전편과는 전혀 다른 내용이라 푹 빠져 볼 수 있었다.

전편을 아직 읽지 않으신 분들이 <녹나무의 여신>을 읽어도 괜찮을 듯 하다. 전편과 이어지는 줄거리가 삽입 돼 있어 500쪽이 넘는 방대한 작품을 읽지 않아도 읽는 데는 아무 지장이 없다. 이번 신작은 그나마 다른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 진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은 한 번 읽기 시작하면 끝을 보게끔 하는 마력이 있다. 번역을 너무 잘한 탓일까? 지금까지 수많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을 읽었지만 그의 책은 읽다보면 눈을 떼지 못하고 끝까지 보고야 만다. 작년에 100번째 작품을 발표했다고 하는데 언제까지 그의 작품 세계는 계속될 것인지 그의 머릿 속이 궁금할 따름이다.




각 인터넷 서점에서 <녹나무의 여신>을

구매하면 주는 사은품이 모두 다릅니다.

전 알라딘에서 구매해서

<사각 유리 문진>을 받았어요.

교보문고에서는 머그컵,

예스24에서는 유리컵.

구매하실 때 참고 하세요.



녹나무 두 번째 이야기

녹나무의 여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