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상자
김정용 지음 / 델피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붉은 상자>


작품 소개

- 제목 : 붉은 상자

- 작가 : 김정용

- 출판 연도 : 2024년 3월

-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한국소설)


<앞표지>


<뒷표지>


<작가 소개>


<책 속에서...>


"각각 다른 얘기가 아니라, 그게 다 하나의 얘기거든."


"우린 이 상자를 열어볼 수 있는 명분도 자격도 없어."



"붉은 상자는 왜 확정된 미래를 알려주는 거지?

알려주나 안 알려주나 어차피 일어날 일을 말이야.

여기에 내가 처음 세운 가설이 '혹시 미래를 바꿀 기회를

주는 건가?"였어.

그런데 현재까지의 상황을 지켜본 결과 쪽지에 적힌 미래를

바꿀 수 없더라고.

그러면 왜 바꿀 수도 없는 미래를 알려주는 걸까?"




<개인적인 생각>

택배를 받으면 언제나 설레고 즐겁다. 마치 선물처럼 말이다. 그러나 택배 상자를 열었는데 아무런 정보도 없이 의문스런 쪽지만 담겨져 있다면? 일반적인 택배 상자가 아닌 붉은 빛을 띠는 상자에 담겨 온 쪽지. 쪽지를 읽어 보면 도대체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는 정보만 담겨 있다. 택배 상자를 받고 난 이후 내게 이상한 일들이 자꾸 생긴다. 선물과도 같았던 택배 상자가 공포스런 존재가 되어 버리고 만다.

주인공 최도익. 경찰공무원 시험을 치러 가는 날 문 앞에 붉은 상자가 놓여져 있었다. 보낸 이가 쓰여져 있지 않은 작은 붉은 상자. 상자를 열어 보니 의문의 쪽지만 하나 들어 있다. 쪽지의 내용은 찜찜했지만 급선무인 경찰경무원 시험을 봐야 하는 도익은 시험장으로 향한다.

시험장으로 향하는 도익 앞에 펼쳐지는 이상한 일들. 도대체 뭐가 잘못된 것일까. 그 상자를 열어 본 뒤에 발생되는 미스터리한 일들. 그러나 붉은 상자를 받은 이는 도익만이 아니었다. 줄줄이 나타나는 등장인물들과 그들의 이야기. 서로 얽히고 얽힌 실타래 마냥 붉은 상자 속 쪽지와 그 안에 담긴 비밀. 최도익, 그 앞에 나타난 의문의 붉은 상자와 그와 얽힌 사람들과의 관계. 이야기가 더해 질수록 의문은 더 증폭돼 간다. 과연, 붉은 상자의 비밀은 무엇일지.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을 읽다 보면 손에 땀이 찬다. 심장은 쿵쾅거리고 머릿 속에서는 이야기 속 비밀과 주인공의 발자취를 따라 어디든 따라 간다. 주인공이 다치기라도 하면 내게도 아픔이 전해져 온다. 미스터리 스릴러를 볼 때는 그만큼 몰입해서 읽는다.

<붉은 상자>는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한 편을 본 듯 했다. 열지 말아야 할 판도라의 상자와 같은 붉은 상자. 상자 속 쪽지에 담긴 운명은 아무리 발버둥 쳐도 벗어날 수 없다. <꿈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단 하나의 방법은 잠에서 깨어나는 것이다>. 마지막 쪽지. 얼른 현실로 돌아 오고 싶었다. 최도익과 함께 한 그 며칠이 내게는 미로 속에 갇힌 기분이었다. 얼른 미로를 뚫고 현실로 나가고 싶다는 생각 뿐이었다. 이제 현관 문 앞에 놓인 택배 상자가 공포처럼 다가온다. 당신 이름이 적힌 택배 상자, 당신은 그 상자를 열어 보시겠습니까? <붉은 상자>속 비밀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붉은 상자에 얽힌 미스터리 스릴러

붉은 상자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를 통해

델피노 출판사로부터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