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변한다 - 생각하는 습관부터 바꿔라
제임스 알렌 지음, 김윤희.김현희 옮김 / 이너북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변한다>


작품 소개

- 제목 : 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변한다

- 작가 : 제임스 알렌

- 출판 연도 : 2015년 11월

- 장르 : 성공/처세 (자기계발)


<앞표지>


<뒷표지>


<작가 소개>


<책 속에서...>





<개인적인 생각 및 결론>


사람들은 지나 온 시간들을 후회하곤 한다. 그때 했더라면 어땠을까? 지나 온 시간들을 반추하며 자책하곤 한다. 그러나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았다. 아직 늦은 때는 없으니 지금이라도 나를 바꾸고 싶다면 생각하는 습관부터 바꾸면 된다.

<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변한다>는 자기계발서의 원조 격이다. 성서 다음으로 많이 읽힌 책이라고 하니 자기계발을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생각대로 인생이 흘러가는 사람은 몇 없다.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쉽게 진행된다면 얼마나 좋겠나. 순탄하게 흘러가지 않고 시련과 고난이 겹치게 마련인 것이 인생이다. 그러는 가운데 내가 하고자 하는 목표를 하나씩 이뤄나가면서 성취감도 얻고 한다.

"인생에는 그 어떤 우연도 존재하지 않는다. 인생에서 일어나는 좋은 일도 나쁜 일도 모두 마음에 달려 있다. 각자에게 주어진 환경은 내면에 있는 눈에 보이지 않는 원인의 결과임에 틀림없다. 스스로 환경과 인생을 만들어 가야 한다. 결국 나의 내면이 내 인생을 만드는 것이다." <p.220>

이 책 마지막 장에 나오는 문장이다. 인생에는 우연과 필연이 있다지만 내 인생은 내가 개척하기 나름이다. 항상 불운하다 생각지 말고 언젠가 나에게 올 희망이라는 무지개를 그려 보면 어떨까. 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변하니 생각의 습관부터 바꿔라.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개척하고 창조하라

생각하는 습관부터 바꿔라

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변한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를 통해

이너북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