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장! 이렇게 돈벌어 오너가 되어라
차문현.신상훈 지음 / 시사저널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 잘하면 성공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좋은 직장에 들어가서 성공하는 시대도 이미 지났다. (물론 예외도 있지만)

학벌과 개인의 스펙이 성공, 부의 축적을 장담할 수 없는 무한 경쟁의 시대가 아닌가 싶다.

아무리 열심히 공부하고 직장생활을 해도 내집 마련이 이렇게 어려운 세상이 오다니.

대체 지금의 우리 세대도 노후가 불안정한데, 우리 자녀들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

40대인 내가 읽어도 늦지 않은 것일까.

그동안 나의 경제 관념은 개나 주긔...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돈을 모으고 또 지혜롭게 쓰고 버는 사람들도 있구나... 라는 생각에 현타가 오기도 했다.

직장생활은 한계가 있음은 확실하다.

N잡러들이 이제는 드물지 않다.

앞으로 부의 축적을 위해, 노후 대비를 위해 어떠한 방법을 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혜와 노하우, 저자의 견해가 담겨있다.

돈을 버는 대표적인 방법은 투자와 창업.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우리의 자녀에게 어떻게 돈에 대해 가르쳐야 하는지,

창업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저자만의 식견과 아이디어들이 담겨있다.

부의 축적과 관련된 자기계발서 - 부의 추월차선,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이웃집 백만장자 등과 같은 책이라고 보면 되겠다. 조금 더 우리나라 실정과 현 세대에 맞게 customizing 된...

재테크 방법도 서로 너무 다르고, 다양하기 때문에 더욱 갈피를 잡기 힘든 요즈음,

돈에 대한 관념과 투자, 창업에 대한 올바른 마음가짐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