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 진짜 잘하는 아이는 읽고 씁니다 - 내 아이 수학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학습법
박정희.이혜준.홍성영 지음 / 일상이상 / 2022년 2월
평점 :
회사에서 업무를 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능력 중 하나가 '문해력'이라는 생각이 든다.
최근 문해력이 대한민국 학부모들 사이에서 화두가 되었는데 문해력을 갖추는 것은 우리의 일상에서 필수적인 능력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다.
결국 수학에서도 마찬가지다.
학교 졸업한지 수학에서 손을 뗀지 20년이 지났는데 또 수학을 마주하게 되는 시점.
자녀가 학교에 입학하고 이제 수학을 괄시할 수 없는 시점이 되었다.
나는 소질이 없다라는 생각에 내려놓았던 수학을 자녀를 위해서라도 다시 공부해야하는 시점이 된 것이다. ㅠㅠ
세 조카들 중에서도 수학을 잘하는 아이가 바로 책을 가장 많이 읽었던 아이라는 점에서
수학도 결국 독해력과 문해력, 그리고 글쓰기 능력과 무관하지 않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저자들은 매쓰몽이라는 이름으로 독서와 탐구를 통해 수학수업을 진행하는 새로운 수학교육법을 확산시키고 있는 사람들이다.
요즘 수학 공부는 어떻게 하나 궁금해서 열어본 책.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수학 공부도 결국에는 국어와 직결된다는 사실을 새삼 재확인하게 된 책인 것 같다.
수학 공부를 하는 방법이 참 다양하다는 사실, 그리고 무조건 선행학습이 득보다는 실이 많을 수도 있다는 사실.
창의력이라는 것이 아이들에게 왜 중요한지 새삼 또 깨닫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
저자들이 소개해준 수학 교육법(탐구노트 쓰기)을 통해 수학에 대한 공포와 편견을 깨고 조금 더 재미있고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