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기상 후 1시간 -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 시간을 운에 맡기지 않는다
벤자민 스폴.마이클 잰더 지음, 김미정 옮김 / 센시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인 명사 64명의 64가지 모닝 루틴이 담겨있다.

영어 원제는 My Morning Routine.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을 어떻게 보낼까?

아침은 일어나자마자 하루를 시작하는 시간. 가장 머리가 맑고 에너지로 가득하며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시간이고, 또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다.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하루의 질이 달라진다.

저자가 300명이 넘는 성공한 사람들과 인터뷰를 하면서 뽑아낸 64가지 루틴을 정리하였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공통적으로 독서와 명상을 하고 있었다.

또 꼭 하루 중 일부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고 아침 시간을 대부분 중요한 일을 하는 데 보내고 있었다.


그들은 서로 다른 분야의 서로 다른 사람들이지만, 공통적으로 매일 일정한 시간에 잠에 들고,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고 적당히 운동하고, 자신의 신체 리듬, 하루 일과를 규칙적으로 유지하면서 평온함과 안정감 안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성공한 사람들의 아침 루틴을 들여다보자니 그들을 따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지구를 움직이고 세상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은 이렇게 열심히 열정적으로 효율적으로 멋지게 살아가고 있구나...

나도 그러지 못할 이유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 실린 사람들의 인터뷰는 삶의 균형을 말하고 있다.

대부분의 성공하는 사람들이 천재이기에 뭔가에 몰입해서 날을 새거나 그런 식의 삶을 살고 있지 않았다.

균형잡히고 건강하고 반복되는 자기만의 루틴이 있었고, 자기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건강이라는 것이 무엇인가. 마음, 몸, 정신 이 모든 측면에서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성공한 사람들이 어떻게 일상을 살아가고 유지하는지, 자신을 스스로 어떠한 틀 속에 넣어두는지 배울 수 있게 된 것 같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