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직장인
제임스 알투처 지음, 박홍경 옮김 / 미래와사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너무 매혹적이다.

우리 모두가 바라는 점이 아닐까?

직장인인데 부자가 되는 방법이라고 하니,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핫한 '경제적 자유'에 대한 책인가 투잡 쓰리잡에 대해 소개하는 내용인가 기대하는 마음으로 읽었다.

안타깝게도 기대했던 내용은 아니었으나 저자 나름의 철학에 대해 들을 수 있었다.

그런 저자가 누군가 하면 한때 직장인이기도 했으나, 20개가 넘는 회사를 설립하기도 한 대단한 사람이다.

이 책은 직장인으로서 빨리 부를 이루는 요령을 가르쳐주는 것이라기 보다는 직장에서 성공하여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자기계발서에 가까울 것 같다.

부자 직장인이라 함은 매일 연습을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장착하는 것이다.

즉, 달리 말하면 지금 일하고 있는 직장에서 성공하는 방법? 승진하고 눈에 띄어 높은 곳에 올라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가 일했던 HBO에서 그는 HBO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우리'라고까지 말할 정도로 회사를 사랑하고 회사의 제품을 사랑했다고 이야기한다.

p41

"자신이 몸담고 있는 회사와 일체감을 느끼기 전에는 위로 올라갈 수 없다."

이런 느낌을 가져본 적이 있던가;;

저자가 회사에서 인정 받고 회사에 다니면서 부업으로 회사를 만들어 독립을 하기 까지 그가 가졌던 생각과 마음가짐들이 담겨있다.

저자가 부자 직장인이 되기 위해 밟았던 단계는:

p51

- 직장을 여러 수익원 중 하나로 여겨라

- 나의 수익원을 확충한다

- 블로그를 작성한다

- 부업으로 컨설팅을 한다

- 더 많은 기술을 익힌다

- 연설을 한다

- 사업가 같은 직장인이 된다.

날마다 조금씩 그 계획을 위해 작업하라.

하루에 1%라도 좋다. 평정심을 유지하고 조급해 하거나 부담을 갖지 말아야 한다.

그러면 진정한 자신이 될 것이다. 누구도 당신의 상사가 될 수 없다.

_____________

방법론 적인 책이라기 보다는 '마인드의 전환'에 관한 책이라고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지금 속한 직장에서 내가 가진 리소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퇴사하기 위해 우리가 갖추어야 할 태도와 자세에 대해 설명해주는 책인 것 같다.

엄청난 대중성을 이끌어낸 제목에 비해 내용이 살짝 엇나간 듯한 책.

하지만 실제 미국에서 직장인으로 시작해서 큰 성공을 거두었던 실제 경험담이 담겨있는 책이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