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리치 - 돈과 시간의 자유를 위한
심길후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력과 아이템이 아무리 뛰어나도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가 뭘까?

요즘 핫한 인플루언서들의 이야기가 나와 흥미로웠다.

개통령으로 유명한 강형욱 소장, 그리고 '산만한 아들 때문에 미쳐버릴 것 같은 엄마들'을 타깃으로 한 미술 선생님 최민준 소장의 이야기가 특히 기억에 남는다.

"이렇게 시장을 좁혀도 되나 싶을 정도로 좁게 잡아도 충분한 규모의 시장이 도출된다.

그래서 우리는 아동 미술학원 중에서도 아주 작아 보이는 남아 미술 학원, 그중에서도 산만한 아들을 위한 미술교육에 집중하기로 한 것이다." / 84쪽

"학교를 졸업하고도 마땅한 일자리가 없었던 미대생은 어느새 전국에 수십 개의 프랜차이즈를 거느린 미술교육 사업가가 되었고, 그가 판매하는 남아 전문 물품과 책들은 판매 즉시 모조리 완판이 되는 성공한 사업가가 되었다.

이는 바로 로볼 Low Ball이 성공스토리의 핵심 비밀이다." / 85쪽

"무엇보다 나를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그냥 홍보지를 돌리고,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하는 단순하고 막연한 활동이 아니라 나를 전문가로 믿게끔 만드는 매우 치밀하고 전략적인 활동이 필요하게 된다.

사람들로 하여금 나를 전문가로 인정받게 만들면 내가 고객들을 찾아가지 않아도, 그들이 먼저 나를 찾아오게 되고 그로 인해 예전의 방법으로는 상상도 못 했을 그런 성공의 길이 성큼 눈앞에 다가와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

그게 바로 '멘토 포지셔닝'의 위력이다.

프리리치의 길에서 절대 빠질 수도, 빠뜨려서도 안 되는 중요한 단계의 하나이다." / 87쪽

아무것도 가지지 못한 소시민이었던 사람이 프리리치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저자에 따르면 그렇다. 저자는 우리를 경제적 문제에서 자유롭게 만들어 줄 프리리치가 되기 위해서 주력으로 다루는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것을 저자는 '인생템'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평범한 사람도 부자를 만들어주는 나만의 프리리치에 이르는 7단계를 알려준다.

저자가 세일즈 멘토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쳐왔기 때문에 저자가 도움을 준 사람들의 이야기가 소개되기도 하고, 실제 그 사람들은 누구나 알 정도로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사람들이 꽤 있었다.

저자가 소개해주는 노하우가 효과가 있다는 의미인 것이다.

자기가 평생동안 경험해왔던 것을 기반으로 하고, 남들이 쉽게 흉내낼 수 없는 형태로 재해석 하는 방법에서 찾는 것이 좋다고 한다. 관건은 익히 잘 알고 있는 과거의 업종을 어떻게 재해석하느냐라고 말한다.

단순한 아이디어를 가미하고, 발상을 전환하기만 했는데 결과가 전혀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고

나도 나만의 인생템을 발견해서 언젠가 개인 사업을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저자가 해주는 현실적인 조언들이 추후에 혼자 사업을 운영할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가령, 내가 주의해야할 부분은 핵심 콘텐츠를 절대적으로 직접 컨트롤해야 하는 부분이다.

핵심역량은 절대로 남에게 맡겨서는 안 되는, 아웃소싱해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여러 사례를 통해 프리리치에 도달하는 방법들을 현실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개인 사업을 통해 경제적인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은 꼭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법한 책인것 같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