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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 마케팅 법칙 - 온라인 마케팅 고수가 제시하는 무엇이건 팔아내는 비결
전준혁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1년 5월
평점 :

단군 이래로 가장 돈 벌기 좋다는 이 시대, 누구나 한 번쯤 나만의 온라인 스토어를 갖기를 꿈꾼다.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온라인 사업이 호황을 이루는 요즈음 어떻게 하면 판매를 끌어올릴 수 있을까?
남들과 똑같은 전략만으로는 무한대와 같은 경쟁에서 승리할 수 없다.
온라인 마케팅의 고수이자 자신의 셀링마케팅을 완성한 이후 100억원의 가도를 달리는 현직 마케터이자 컨설턴트이다. 수없이 많은 임상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밝히고 있다.

31쪽
광고주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소비자가 듣고 싶은 이야기로 바꾸어야 한다.
많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허전한 마음을 채우기 위해 소비를 한다. 그런 소비자의 헛헛한 마음을 채워줄 수 있는, 가려운 부분을 긁어줄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포인트라는 것.

매출을 일으키기 위해 필요한 3박자는 바로 owned media (보유 매체), earned media(획득 매체), paid media(유로 매체)라고 한다. 어느 한 가지에 대해서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이 세가지 모두가 필요하다고.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마케팅'과 '세일즈'의 판도가 많이 바뀌었다. 이 시대의 흐름을 알지 못하면, 소비자의 니즈를 알지 못하면 판매와 직결되기 힘든 것은 사실이다.
물건을 잘 파는 수많은 '팔이 피플'을 보면 정말 그들만의 무엇인가가 있다. 대기업 마케터도 따라하지 못할, 끌리는 요소가 있다. 알고보면 그들도 그 제품을 꿰뚫고 마케팅과 판매의 전 과정을 이해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했을 것이다.
사장이라면 제품부터 콘텐츠, 마케팅 전 과정을 모두 이해해야한다고 조언한다. 만들고 나서 어떻게 팔지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시장을 읽고 공략할 땅을 찾아 내서 카테고리 리더가 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전파할지 전체 과정을 기획해서 팔아야 한다고...
단순히 마케팅만 잘하면 팔리지 않을까 막연하게 생각했던 생각을 뒤엎고 수많은 요소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책.
언젠가 나만의 스토어를 구축하거나 온라인에서 판매를 하게될 때 꼭 한번쯤 읽어봐야 할 필독서인듯하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