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렌디피티 코드 - 부와 성공 뒤에 숨겨진 행운의 과학
크리스티안 부슈 지음, 서명진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인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

'이건 틀렸어'라는 닫힌 마음과 고착화된 사고 방식은 우리의 발전을 가로 막는다.

그런데, 무엇이든 성공할 수 있고, 우연히 시도한 것이 새로운 일을 이뤄낸다고 마음먹고 나에게 주어진 모든 환경을 기회로 바라본다면, 삶은 달라진다.

예상치 못한 것에서 뜻밖의 발견을 해내는 것을 '세렌디피티'라고 일컫는다.

의도치 않았던 우연의 만남, 행동에서 발견한 기회를 발전시키는 것을 말하기도 한다.

인생은 우연의 연속이다. 우연이 우연을 만나 필연을 만든다. 내가 어떻게 그 일을 하게 됐지? 내가 어떻게 그 사람을 만나게 됐지? 생각해보면 흩어진 우연들이 모여 나의 인생을 완성하여 왔다.

처음 법 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도, 처음 남편을 만나게 되었던 순간도 모두 우연의 연속이었다. 그 우연을 기회로 만들고 필연으로 만들기 위해 이를 운명으로 받아들이는 시각과 지혜가 필요하다. 기회를 기회로 알아볼 줄 아는 안목을 키워야 한다. 저자는 이를 위해 열린 마음과 호기심을 지녀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기회를 만났을 때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늘 실력을 갈고 닦아야 한다.

사람들을 만날 때 편견의 잣대로 그들을 판단하지 말고, 긍정적이고 열린 마음을 갖고, 모든 사물과 사물을 호기심으로 대하며, 감사할 줄 아는 것,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닌 사람들로 주변을 채우는 일, 외향성을 기르기 등으로 평소에도 세렌디피티를 기르는 연습을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