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뇌를 바꿔드립니다 - 내 머릿속 방해 요소를 없애주는 브레인 루틴
강은영 지음 / 라온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 가능한 것인가? 저자에 따르면 우리 뇌는 계속 변한다고 한다. 죽을 때까지 뇌는 계속 변한다는 것이다. 이 사실이 우리에게 희망을 준다.

'나는 머리가 나빠'라는 생각이 자리잡게 되면 공부를 하거나 업무를 할때도 불필요한 제약이 되어 나의 능력에 한계를 그어버리기 때문이다.

그런데 '뇌는 계속 변한다'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계속 발달한다'라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믿으면, 뇌를 계속 사용해서 뇌를 발달시키는 것에 제약이 없게 된다. 그리고 실제로 뇌는 어떻게 training을 하는지에 따라 그 능력이 무한하게 계발된다.

인간의 능력이, 아니 '뇌'라는 것의 능력이 얼마나 무궁무진한지 깨닫게 되는 대목이다.



저자는 자신의 뇌를 믿고 뇌를 잘 써서 브레인 루틴을 만들어 매일 실천하면 어떤 것이든 해낼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크게 브레인 루틴을 만들기에 앞서 MBTI처럼 두뇌의 유형을 이성좌뇌형, 감성좌뇌형, 이성우뇌형, 감성좌뇌형으로 나누어 각 유형에 따라 어떻게 하면 뇌를 트레이닝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책에서 소개된 문답을 통해 내가 어떤 유형인지를 파악해보니, 어릴 적 나는 감성우뇌형 사람이었던 것 같다. 그런데 사회생활을 하고 스스로 내가 되고 싶었던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 지금은 엔지니어 유형이라고 불리는 이성좌뇌형에 가깝다. 이것만 보아도 뇌라는 것이 얼마나 유연한 것이고, 훈련에 따라 변할 수 있는지를 깨달을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으로 변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 얼마든지 브레인 루틴을 통해 뇌를 훈련하면 내가 원하는 모습을 변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그런 나의 믿음이 강화되었고, 저자 처럼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고 싶다는 자극을 받아 감사한 책이었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