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의 법칙 - 끌리는 기획으로 취향을 사로잡는 44
우에키 노부타카 지음, 송소정 옮김 / 더난출판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곤도마리에의 <정리의 마법>, 하루야마 시게오의 <뇌내 혁명> 모두 밀리언 셀러들이다. 전 세계를 강타한 이 스테디 셀러들을 기획하고 출판한 출판사는 바로 이 책의 저자가 대표로 있는 일본의 "선마크" 출판사이다. 



이 출판사는 한 두권이 아니라 수십권의 밀리언 셀러들을 출간한 출판사다. 뭐가 달라도 다르다. 이 책에는 바로 그 비결들이 담겨있다. 



책에서 알려주는 비결들이 '책 출판'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하고 있는 업무, 마케팅, 기획, 그리고 전반적인 부분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볼 수 있겠다.


책이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시대다. 너도 나도 책을 출판할 수 있는 시대. 그리고 그게 유행 처럼 번진 그런 시대. 


어떻게 하면 오래 사랑 받고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그런 책을 만들어낼 수 있는 지에 대한 비법들이 담겨있다. 


실제로 먹혔던 사례들 소개와 함께. 




막연하게 책을 쓰고 싶다고 생각했고, 내가 쓰면 왠지 잘 팔리지 않을까 생각했던 것이 부끄럽다. 


이렇게 치열한 출판 시장에서 독자들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는 책은 집착에 가까운 엄청난 편집자들의 노력과 열정과 애정이 깃들어 있다. 물론 작가들과 환상의 콜라보도 필요하다. 



좋은 책이라는 것, 독자에게 사랑 받는 책을 만들어내는 비결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너무 유익한 책이다. 


추후 출판을 꿈꾸고 있거나, 현재 업계에 몸 담고 있는 사람들, 마케팅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독서일듯하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