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해 죽느니 내가 직접 만드는 유튜브동영상 with 키네마스터
정신선.최인근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품절




1인 방송 시대가 되었다. 직장인 퇴사시 4대 거짓말 중 하나가 '나도 유튜버 될거야'라는 거라던데,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경쟁이 치열해졌다.

 

이미 레드오션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유튜버가 넘쳐나는 요즘이지만, 여전히 필요한 정보가 있을 때 찾아보는 것이 유튜브이고, 실제 유튜버들을 통해 많은 정보들을 제공 받기도 하고, 또 심심할 때 찾아보는 것도 유튜브인 것도 사실이다.

 

실제 나 역시 유튜브를 시작해보려고 별 짓(?)을 다 해보았다. 노트북에 프리미어 프로도 깔아보고, 콘텐츠 제작이랍시고 이것 저것 촬영도 해보았다. ㅋ

 

하지만 실제 유튜브에 올린 영상은 딱 한 개. 소문대로 실제 내가 직접 해보려니, 영상 편집이라는 것이 정말 만만한 것이 아니었다. 엄청난 시간을 요하기도 하고, 요령이 없고 경험이 없으면 삽질 천국이다.

 

이 책을 읽으며 아무나 유튜버로서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영상도 재미가 있어야 사람들이 찾아보고, 재미가 없으면 유익하기라도 해야 할 터. 아무 계획 없이, 기획 없이, 되는 대로 찍으면 폭망할 가능성이 높다.

 

전직 PD가 직접 영상 편집과 영상 기획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 누구나 손쉽게 접근하고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스토리보드라는 것도 있다. 몰랐다. 방송을 제작해본 적이 없기에, 제대로된 영상을 구성해본 적이 없기에, 이런 게 존재하는 줄도 몰랐다. 재미있는, 알찬 영상을 만들기 위한 필수 단계다.

 


또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다보면 '저작권' 문제에 부딪히곤 한다. 조금만 다른 저작권자의 음원이나 영상, 이미지를 사용해도 저작권 침해로 신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아 할 부분이다.

 

책에서는 저작권 이슈에 대해서도 다루고 또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소스를 사용할 수 있는 곳도 소개하고 있다.

 

전문적인 영상 제작, 편집에 대한 노하우라기보다 초보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수준에서 매우 자세하게 영상 편집과 제작, 업로드 방법을 소개해주는 책이다.

 

유튜버가 되고는 싶은데 영상 편집에 대해 너무나 큰 두려움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나 역시 영상 제작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떨치게 된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