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닝포인트
버니 스웨인 지음, 김은지 옮김 / 스타리치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전 세계 연사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한 권의 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미국의 여성 최초 국무장관 매들린 올브라이트부터 영국의 총리 토니 블레어, 앨런 그린스펀, 콜린 파월 국무 장관, 콘돌리자 라이스 등 세계적으로 존경 받는 인물들의 성공 뒤에 어떠한 삶이 숨겨져 있었는지에 대해 들어볼 수 있다.

사실 이 책에 소개된 사람들은 유명한 사람들이기는 하지만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쉽지 않다. 어느 책에도 그들의 삶에 대해 소개하는 부분은 쉽게 접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그런 유명한 인물들이 삶에서 어떤 터닝포인트를 만났는지에 대해 그 인물 자신이 하는 이야기를 직접 들어볼 수 있다.

올브라이트 국무장관의 경우, 여성으로서 미국의 국무장관의 자리에 오르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더군다나 그녀는 미국 본토에서 나고 자란 금수저 출신이 아닌, 체코의 이민자 출신이었다. 대학 졸업 후 결혼을 한 다음 기자 일로 커리어를 시작하였으며, 세 명의 딸을 두었다는 점도 새로웠다. 세 딸을 키우면서도 국제관계학 석사를 땄고 국무장관 후보로 지명된 후 미국 의회에서 찬성 99표 반대 0표로 동의를 받아 국무 장관에 임명되었다고 한다.

그녀에게 있어 영감을 주는 존재는 바로 그녀의 아버지라고 한다. 외교관으로서 정치적인 이유로 짧게 커리어를 마감한 아버지의 아쉬움을 달래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그녀를 국무장관의 자리에까지 오르게 한 것이리라. 그녀는 물이 넘치는 지하의 서재에서 벽돌 위에 발을 얹고 열심히 일하는 아버지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고백한다. 그녀의 성공에는 그녀의 아버지의 헌신과 귀감이 되는 모습이 있었던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배경에는 누구나 자기만의 이야기가 있는 것 같다. 누군가에게는 아픔이고 약점이 될 수 있는 이야기가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다는 점은 앞으로 우리가 인생의 위기를 만났을 때 어떻게 바라보아야할지에 대해 생각하게 해준다.

이 책을 통해 누구나 다 아는 유명한 인물들부터 숨어 있는 세계적인 연사들의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어 흥미로웠고, 다른 책들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이야기들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