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뉴욕 지금 시리즈
엄새아 지음 / 플래닝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시를 중심으로 쓰여진 여행가이드 책이다. 꿈의 도시 '뉴욕'을 책으로 만날 수 있어 책을 펼쳐든 순간 설레기 시작했다.

누군가 '뉴욕에 가봤어?'라고 물어보면 사실 할 말이 없다. 어릴 적 가족이 여행했다고는 하나, 너무 어릴 때라서 그런지 하나도 기억에 남지는 않는다. 만약 뉴욕을 다시 간다고 하면 어릴 적 방문했을 때부다 30년도 넘는 세월이 흐른 후이므로 감회가 새로울 것 같다. 자신 있게 뉴욕을 여행해 보았다고 대답할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늘 가고 싶은 곳 뉴욕도 여행 전에는 공부가 필요한 곳인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며 이 도시에 대해 아는 것이 전혀 없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뉴욕주는 미국 50개 주 중의 하나이다. 뉴욕주는 대한민국 면적의 1.4배에 달한다고 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뉴욕'이라는 도시는 대개 '뉴욕시(New York City)'를 의미하며, 뉴욕시만 서울 면적의 약 두배정도라고 한다. 뉴욕시에는 맨해튼, 브롱크스, 퀸스, 브루클린, 스태튼 아일랜드 총 다섯개의 자치구로 이뤄져 있다.

저자가 뉴욕 곳곳을 누비며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대표적 명소들을 쏙쏙 뽑아주었다.

타임스 스퀘어, 센트럴 파크, 자유의 여신상, 더하이 라인, 브루클린 브리지가 바로 베스트 5라고 한다. 남들 다 가는 곳 나도 안 갈소냐. 뉴욕을 방문한다면 저 5곳은 꼭 가보리라.

뉴욕은 차 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이라고 한다. 24시간 운행하는 지하철과 버스, 주요 관광지를 지나는 시티 투어 버스도 여러 종류가 있단다. 노란 택시나 우버, 리프트 같은 카 셰어링 서비스도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하다. 맨해튼은 늘 교통 체증이 심하고 주차료가 매우 비싸므로 대중교통을 추천한다고 한다. (61쪽 참고)

그리고 뉴욕을 대표하는 베스트 음식 리스트는 베이글, 피자, 버거, 스테이크, 커피, 맥주다. 으잉? 사실 모두 대한민국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이다. 그런데 바로 뉴욕이 이 음식들의 본고장이라고 하니, 본고장에서 맛보는 음식들 꼭 먹어봐야겠다.

 

사진에서만 보던 저 빌딩이 바로 플랫 아이언 빌딩이라고 한다. 이름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됐다. 1902년에 완공되었다고 한다.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이다. 사실 막상 방문하면 인증샷 찍고 끝날 것이 다이지만.

당시에는 5번가, 23번가, 브로드웨이가 교차되어 생긴 비좁은 삼각형 땅에 지어진 건물이라고 한다. 당시에는 나름 최고층 건물이었다는 사실도 알게되었다.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곳도 선별해놓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이 있는 자연사 박물관, 그리고 뉴욕의 상징인 자유의 여신상과 놀이공원도 포함되어 나중에 아이들과 이 일정에 소개된 곳들을 꼭 함께 가고싶다.

이런 여행 가이드 책들을 보면 마음이 들뜬다. 여행이라는 것은 휴식을 주기도 하지만 사람을 성장시키기도 하는 것 같다. 넓은 세상을 보며 잠시 일상을 잊는 시간을 갖는 시간은 정말 행복이고 기쁨인 것 같다.

꼭 다시 방문하고픈 뉴욕, 사진만으로도 설레이는 뉴욕을 책으로 여행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뿌듯하다. 아이들이 조금 더 자라면 꼭 이 책에 소개된 일정으로 여행을 해볼 계획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