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 - 나를 위로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마법의 시간
루이스 L. 헤이 지음, 김태훈 옮김 / 센시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성예언. 나를 사랑한다고 외치기. 확신을 가지고 꿈을 말하기. 이런 책들을 많이 보았다. 좀 흔하지 않은가? 이런 생각이 들 수도 있다. 그런데 그래도 좋다. 읽고 있으면 이상하게도 계속 읽고싶게된다.

미러. 거울을 보고 말하는 것이다. 거울을 보고 이야기를 한다니, 얼마나 손과 발이 오그라드는 일인가. 그런데 저자는 말한다. 거울 속의 나 자신의 눈을 바라보고 말하는 것에 힘이 있다고.

가장 중요한 것은 '나를 사랑하는 것'이다. 내가 어떠한 실수를 했건, 어떠한 삶을 살았고, 어떠한 아픔을 가졌건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는 것, 지금의 내 모습을 인정하고 사랑하는 것이다.

거울을 보며 나 자신에게 말을 거는 그 시간을 '미러 워크'라고 부른다. 이 책에는 거울 속의 나에게 거는 말과 내가 삶을 돌아보며 생각해볼만한 과제들이 담겨있다.

그동안 나도 모르게 내가 내뱉었던 말들이 나에게 각인이 되어 나의 자아를 깎아내리고 있지는 않았던가 생각하게 되었다.

내가 했던 실수들, 내가 겪었던 아픔들, 사람들로 인해 의도치 않게 받았던 상처들이 '나'라는 사람을 정의내리고 있지는 않았던가. 그러한 과거의 나 혹은 사람들이 비판하는 나를 '진짜 나'라고 착각하고 나를 충분히 사랑하지 못했던 것은 아닌가를 돌아보게 된다.

아기는 누구나 우주의 중심이다. 아무런 편견 없이 나 자신을 대하고 스스로를 사랑하다가 어른들의 말, 부모의 말, 자라면서 겪는 부정적인 경험으로 인해 위축되고 스스로를 억누르기도 한다. 진짜 내 모습으로 살아가지 못하는 것이다.

이 책은 그렇게 억눌려있는 나 자신을 사랑하고 진짜 내 모습을 찾도록 도와준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준다. 내가 나를 사랑하지 않으면 누가 나를 사랑하겠는가? 나를 사랑하면 세상도 나를 사랑하게 된다.

나를 사랑하는 것은 쉬운 것 같으면서도 가장 어려운 일인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많은 이들이 삶의 변화를 경험했다고 고백한다. 나도 그런 경험을 해보고 싶다.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지며 나를 조금 더 사랑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마음이 벅차고 설레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