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멘탈 수업 - 상대의 마음을 얻고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키는 HBR식 리더십
마틴 셀리그만 외 지음, 이영래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살면서 누구나 역경을 만난다. 스포츠 스타들도, 비즈니스에서 성공을 거둔 사람들도 모두 역경과 고난을 만날 것이다. 그때 그 역경과 고난을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 최고가 되느냐 마느냐가 결정된다.



이 책은 스포츠 심리학과 교수, 경영학과 교수, 컨설팅 임원, 미 육군 소령, 심리행동학과, 성과 심리학과 교수, CEO 등 세계 최고의 멘탈 관리 전문가들의 글 10개를 모아 놓은 책이다. 실제 이들이 최고라 불리우는 각 영역의 사람들을 만나고 연구하면서 얻은 지식과 지혜를 담은 책이다. 



세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소위 성공했다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멘탈을 관리하는지, 그들에게 컨설팅을 하고 조언을 하며 훈련을 시키는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만난다는 것도 꽤 큰 행운인듯하다.



'세상을 왜 그렇게 피곤하게 살아야 하나'라고 생각한다면 이 책을 읽는 의미가 없을 것이다. 세계 최고는 아무나 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목표를 향해 끊임 없이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넘어졌을 때 강한 의지를 불태워 다시 일어서는 것이다. 경쟁과 압박을 두려워하고 피곤하게 여기는 것이 아니라, 이를 오히려 자신이 더 발전하는 도구, 지렛대로 삼아버리는 것이다. 이와같이 성공하겠다는 엄청난 의지가 없다면 이미 성공에 참여하기 어렵다. 



이 책에 소개된 멘탈 관리 방법들은 역경을 만났을 때 스트레스를 받을 때 그러한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극복할지에 대한 추상적인 방법이 아닌, 아주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방법들이다. 멘탈을 관리하기 위한 매뉴얼이 필요할 때,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의 멘탈관리 비법을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