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사람과 적당히 잘 지내는 방법 -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알려주는 인간관계 처방전
사이토 다카시 지음, 장은주 옮김 / 비씽크(BeThink)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사이토 다카시는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일본의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그는 주로 자기계발, 시간관리, 독서법, 커뮤니케이션, 처세술과 관련된 책을 많이 집필한 사람으로 그의 책들의 특징은 매우 실용적이라는 점이다. 실용주의 중의 실용주의. 오죽하면 출근 길에 읽고 그날 회의시간에 바로 적용이 가능할 정도로 실무적이고 실질적이며 현실적인 지침들로 가득하다.

이 책은 껄끄러운 상황, 불편한 사람, 강한 성격을 지닌 사람을 만났을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며, 총 7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_____

1장. 불편한사람과 대화하는 방법

2장.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지 않으려면

3장. 센 상대에게 원하는 것을 얻어내려면

4장. 불편한 사람과 잘 지내는 기술

5장. 함께 일하는 것이 힘든 당신에게

6장. 감정 소모를 덜어주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7장. 어색한 회의 분위기를 바꾸는 방법

사이토 다카시는 '이런 경우에는 이렇게 하라'라고 마치 입시 강사가 핵심을 짚어 주듯 요점을 쉽게 가르쳐주기 때문에 다소 스킬 중심, 팁 위주의 책이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어떻게 보면 룰, 팁이지만 모든 상황에서 절대적으로 적용하기 힘들 수도 있다.

내가 어느정도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데 어려움이 없는 사람이라고 자부한다고 할지라도 불편한 상황이나 불편한 사람과의 대화에서는 자신감을 잃고 집중력을 잃기가 쉽다. 이 책은 실용적인 노하우와 팁이 많아 누구나 적용할 수 있으며, 어떤 상황에서도 적용해볼 수 있다.

난감한 상황 속에서 당황하지 않고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노하우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