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박노성.정윤환.조영준 지음 / 성안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 전까지만 해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이렇게 찬란하게 발전할 줄 몰랐다. 소셜커머스가 유행처럼 등장하고, 또 치열한 오픈마켓들(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 틈에서 스마트스토어는 그다지 주목 받지 못했다. 


'네이버가 뭐 이런것까지...'하는 인상을 자아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지금은 대한민국 국민의 대부분이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가. 그 힘은 무시를 못한다. 


네이버와 연계된 마켓인 스마트스토어는 현재 사업, 특히 온라인 사업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책은 여러 온라인 마케팅 관련 노하우들을 소개하고 있지만, 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관련한 운영 비법과 마케팅을 다루고 있다. 


마케팅 전문가 박노성씨와 정윤환씨 그리고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이커머스 프로그램 전문가인 조영준씨가 만나 셋이 셀러마케팅 캠퍼스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설립했다. 실제 온라인몰 사장님들,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으로 교육을 해온 저자들이다. 


"사업의 핵심은 우선 본인이 가장 잘 아는 영역의 아이템들이나 기존에 했던 사업들과 연계성이 있는 아이템들을 선정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보다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다. 이 두가지가 어우러졌을 때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줄일 수 있고 지속가능한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다." / 24-25쪽 참고 



내가 다루고자 하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쇼핑몰의 풀도 소개하고 있다. 마케팅이 미치는 영향이 큰 패션의류의 경우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야한단다.  



제품 분야에 따라 플랫폼의 종류를 선별하여 현명하게 운영하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없어서는 안 될 SNS 마케팅 노하우도 소개하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의 마케팅이 없이 온라인 몰은 성공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필수적인 마케팅 수단인 SNS 마케팅의 A to Z을 배울 수있다. 



사업은 하고 싶으나 전혀 경험이 없어 두려운 사람들까지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매우 상세하개 쓰여진 책이다. 이 책도 몇 년이 지나면 많은 사항들이 변경되어 무용해질 지 모르나, 바로 지금 사용할 수 있는 최신 마케팅 노하우와 운영 비법들이 소개되어 있어 실제 온라인몰 사업을 계획중인 사람이라면 꼭 한 번 쯤 읽어보면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