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걸 배드 걸 스토리콜렉터 106
마이클 로보텀 지음, 최필원 옮김 / 북로드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짓 뒤의 소녀 조디

촉망받는 피겨 스케이트 선수였던 그녀는 하루 아침에 시체로 발견되었다. 어떻게 죽었는지 사인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부검이 행해지고 그녀가 숨기고 있었던 거짓이 하나둘씩 서서히 밝혀진다. 그저 단순히 운동만 할 줄 안다고 생각했던 아이는 어떤 비밀을 가지고 있었던 것일까.

과거 없는 소녀 이비

나이 보다 어려보이기도 어떻게 보면 나이 들어보이기도 하는 그녀는 단체 생활 중이다. 끔직한 범죄 현장에서 발견된 이 소녀는 혼자 살아남았다. 하지만 자신의 기억은 지웠다. 그렇게 해야 자신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알기라도 하는 듯이 말이다. 시체와 함께 살았던 그녀는 개들에게 밥을 주면서 살아왔다. 그녀의 이름은 있지만 진짜 정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물론 사람의 마음을 읽을 줄 아는 능력 또한 아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

살아 남은 소년 사이러스

심리학자인 그는 이비를 보고 그녀를 돌봐주기로 한다. 그 또한 한 범죄의 희생양이었다. 살아 남았지만 온전히 자유롭지 못했다. 이비를 도와주고 그녀가 제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포트함으로 자신의 구원을 얻고자 한다. 조디 살해 사건을 맡은 경찰과 공조하면서 범인을 찾기에 몰두한다.

분노는 통제가 불가능하거나 우리 머리로는 절대 이해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자연스레 드러나는 인간적인 반응이라면서. 난 아직도 분이 풀리지 않았어요. 292

겉으로 보아서는 지극히 단순한 사건으로 보인다. 그저 한 구의 시체가 발견되었고 거기서는 정액이 검출되었다. 그렇다면 누구라도 그 정액의 주인이 범인이라고 예상할 수 있지 않겠는가. 물론 이런 종류의 스릴러 소설을 많이 보아온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미루어 짐작할 수 있겠지만 말이다. 그렇게 된다면 그는 저지르지 않은 살인죄로 형을 살게 될 것이다. 물론 그가 완전히 죄에서 자유롭다는 소리는 아니다.경찰은 피해자를 중심으로 그녀의 생활 전반부를 파헤쳐 가고 가족을 비롯해 그녀와 가까웠던 사람을 만나 탐문을 한다. 그저 피해자로만 보였던 그녀는 살아 생전 어떤 삶을 살았던 것일까.

마이클 로보텀이다. 조 올로클린 시리즈가 유명하다. 아마 한 권을 제외한 나머지를 모두 읽은 것 같다. 이 책은 그 시리즈와 다른 이야기다. 이 역시도 사이러스와 이비가 주인공이 되어 시리즈로 이어질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앞쪽 날개 작가 소개에 후속작 이야기가 적혀 있다. [그녀가 착했을 때]라는 작품으로 스틸대거상을 수상했다는 문장으로 보아 그 역시도 믿고 볼 수 밖에 없는 작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사이러스 시리즈 또한 앞으로 읽어야 할 시리즈 목록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