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으로 통하는 문장독해 : 완성편 - #주혜연 저 #영어 문장공식 30개 #기출 문장 고등 공식으로 통하는 문장독해
주혜연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는 교재의 경우에는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가장 좋다. 왜냐하면 난이도에 따라서 교재를 나눠서 구성해 두었기 때문에 한 권만 하고 다른 교재로 이어질 경우 조금 더 어려운 부분은 하지 않고 건너  뒤는 것이라서 그 부분에 대한 보충이 필요하게 된다. 교재의 경우 저마다 다 구성이 다르고 설명하고 있는 부분도 다르기 때문에 같이 이어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책도 마찬가지다. 공식으로 통하는 문장독해 기본편을 끝냈다면 이 책으로 넘어오는 것이 가장 좋다. 이 책은 완성편이라는 것 외에도 앞에 고등이라는 단어를 붙여서 수능대비나 고등학교 내신 대비에 필요한 책이라는 것을 강조해 주고 있다. 교재 설명에서도 볼 수 있듯이 고등학교 영어에 가장 필요한 구문들을 모아두고 있어 이 책 한 권이면 어떤 구문이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물론 기본편과 마찬가지로 워크북은 별도로 구성되어 있으니 자신의 실력을 평가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기본적인 문법의 틀을 넘어서 공식에 맞춰서 설명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가장 필요한 공식들 30개만 딱 정해서 설명하고 있으니 시간이 부족해서 영어 공부를 못한다는 변명도 통하지 않을 것이다. 컬러감 있게 공식을 설명하고 있어서 기본편과의 연계성도 주었고 이교재만의 특징도 살려두었다. 독해를 잘 하는 학생들도 긴 문장의 경우 해석하기가 힘들다는 학생들을 자주 보는데 이렇게 공식을 통해서 어디서 어떻게 잘라서 접근해야 하는지 안다면 아무리 긴 문장이 나와도 쉽게 해석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솔직히 문법부분은 수능에서는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다. 문법 문제는 45문제중에서 단  한문제 뿐이다. 하지만 모든 독해를 하는 과정에서 문법을 모른다면 해석 자체를 할 수 없을 것이다. 거기다 내신에는 여전히 서술형 문제가 등장을 한다. 고등학교 과정에서 꼭 필요한 교재일 것이라 생각된다. 이 교재로 한번 끝내 놓고 나면 독해에 더욱 자신감이 붙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