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봐
니콜라스 스파크스 지음, 이진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분명 스릴러라고 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 정도를 읽기까지는 그저 평범한 로맨스만 부각되었다. 내가 잘못 알고 있는건가 하는 의심이 들기 시작할 무렵 서서히 스릴은 그 본색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노트북]을 비롯해서 [병속에 든 편지], [워크투리멤버], [라스트송] 등 여러 베스트작품을 발표했으며 영화화된 작품도 상당히 많은 작가다. 그만큼 대중들의 입맛을 잘 안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번 작품도 역시나다. 기대했던 그 마음은 충족감으로 바뀌게 된다. 쫄깃하게 잘 만들었다.


깜감한 밤, 타이어가 완전히 펑크났다. 바꿔야했다. 핸드폰도 어디갔는지 가지고 오지 않았다. 누군가를 부를수도 없고 사람들도 자주 지나다니지 않는 그런 도로여서 도움을 구할 수도 없었지만 누가 도와준다 해도 무서웠다. 거기다 비에, 번개까지 치는 그런 밤이다. 어떻게 해서든지 차를 끌고 집까지 가야했다.


시합이 끝났고 얼굴은 엉망진창으로 알록달록하게 물들었다. 집주인이자 친구와 음식점에서 간단히 먹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다. 한 여자가 트렁크에서 타이어를 꺼내려고 애쓰는 장면을 보았다. 그냥 지나가야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도저히 외면할수가 없었다. 여자에게로 다가갔다. 


콜린과 마리아. 그들은 그렇게 만났다. 마리아는 콜린을 무서워했다. 그 상황에서 남자를 무서워하지 않을 사람이 있다면 그것도 강심장일 것이고 거기다가 등치가 크고 얼굴까지 멍든 그였기에 더욱 무서웠을 것이다. 하지만 콜린은 내면으로는 착한 사람이었다. 최대한의 거리를 두고 마리아를 안심시켜 가며 도움을 주고 쿨하게 떠났다. 그렇게 그들의 인연이 끝일줄로만 알았지만 동생으로 인해서 그들의 인연은 거기서부터 시작하게 되었다.


자석처럼 이끌린 두사람. 아름다운 사랑이야기가 이어진다. 동생의 도움으로 다시 만나게 되고 서로의 이름을 알게 되고 서로를 알아가고 가족을 소개하고 친구를 소개한다. 그런 그들에게 스토킹이라는 장애물이 하나 던져진다. 이 상황에서 그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동양이나 서양이나 어떤 사건이 벌어지기 전에는 경찰이 도움을 주지 않는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인가 보다. 아무리 그녀가 경찰에 가서 이야기를 한다해도 명확한 증거와 용의자를 연관시킬수가 없는 이상은 경찰은 사건접수를 하지 않는다. 그러니 알아서 조심을 해야 하는 것이다. 


콜린은 보호관찰단계여서 누군가에게 해를 가할수가 없다. 그랬다가는 바로 구속이 되고 이전에 있었던 폭력사건까지도 그대로 기록에 남는다. 분명 마리아에게 사건은 계속해서 저질러지는데 딱히 누군가는 드러나지 않는다. 마리아는 대번에 누구의 소행인지 알아내고 마는데 과연 그녀가 생각한 그 사람이 맞을까.



사건이 벌어지기 시작하면서 내내 콜린을 의심했다. 그가 모든 것을 저질러 놓고 모른 척 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더랬다. 장르소설을 너무 많이 본 까닭이다. 모든 사람들을 의심해보는 것, 설사 주인공이라 할지라도 의심해야 한다는 것을 너무 믿었다. 콜린은 그런 사람이 아니었다. 순수하게 마리아를 좋아하는 그런 사람이었을 뿐. 그들에게 닥친 이 모든 시련을 이겨내고 다시 아름다운 사랑을 이어갈수 있기를 바라게 된다. 과거에 어떤 일이 있었더라도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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