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1일의 문장


두 번 다시는 흔들리지 말고 가

묶인 것에서 너 자신을 자유롭게 하는 것

멀리 있지 않아요


음악 [데미안] 가사 中 - Lucia(심규선)


ㅁ 난 '데미안'이라는 단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바로 이 음악 때문이었다.


그 전까진 책이 있는 걸 알고 있었는데, 딱히 읽고 싶단 생각이 들지 않았던 것 같다.


물론 지금도 읽지 않았다. 근데 언젠간 꼭 읽어보긴 해야겠다고 다짐만 한 책이다.


뭣보다 이미 줄거리를 들어버려서, 좀 허무한 상태이긴 했다.


어쨌든, 노래 가사를 잘 들여다보면 무언가 깨달음을 주는 음악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 문장도 그렇고, 음악의 멜로디 자체도 뭔가 '어둠속에서 깨어나라!' 라는 가사와 멜로디다.


나중에서야 데미안의 내용이 정신적 성숙에 관련된 것이라는 걸 알았다.


특히 알에서 깨어나는 내용이 있다던데, 그래서 음악에 새처럼 날아오르라는 가사가 있구나.


그제서야 조금 이해되는 노래였다. 아마 데미안이라는 제목과 마지막 문장,


멀리 있지 않아요. 라는 가사는 바로 내면의 목소리를 의미하는 것이겠지.


그런 생각을 하며 오늘은 이 음악을 하루종일 중얼거렸다.


ㅁ 여담으로 심규선씨의 노래엔 문학작품의 제목인 노래가 있다.


오필리아, 달과 6펜스가 지금 생각나는 음악인데, 음악과 책 모두 읽은 건 


달과 6펜스가 유일하다. 그래서 더 애착이 간다. 책의 내용이 묘하게 겹치는 음악 가사를


듣고 있으면, 무척 재밌다. 비교하는 재미가 있다랄까.


다음엔 데미안을 읽고 글을 쓰면 참 기대가 된다.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읽어야 할 것 같다.


ㅁ 하루를 담는 문장 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