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0일의 문장


홀가분한 마음

떳떳한 마음으로

내일을 위해

어제를 지웠습니다.


[새출발] 中 - 오보영



ㅁ 근 12일동안 잠시 없어졌다.


사정이 생겨 작성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말도 없이 멈춰버렸다.


그 일을 다시 시작하는 오늘. 내일을 위해 어제를 지웠다던 시를 보았다.


어제를 꼭 지웠어야만 했던가.


어제가 있어서 내일이 있을텐데, 홀가분해질려고 어제를 지우고 싶진 않다.


단지 홀가분하게, 떳떳하게 털어내곤 싶었다.


못했던 일들도, 아쉬운 일들도, 힘들었던 일들도,


다 털어내고 어제를 쓰담으며 내일을 가고 싶었다.


그게 오늘의 시작이었고,


앞으로의 시작일테니까.


ㅁ 하루를 담는 문장 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