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31일의 문장


일을 하는데 있어서 언제 시작할까 생각하는 것은 그만큼 때를 늦추는 것이다.


평론가이자 역사가 토마스 칼라일 -


ㅁ 오늘만큼은 이 문장만이 하루를 담을 수 있는 말이었다. 정말...


짧게 말하자면, 그냥 망설이다가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게 되버렸다.


시간만 날리고, 결국 원래 하던 일을 하게 된 오늘이다.


마침 저 문장을 웹셔핑하는 도중 보게되었다.


타이밍이 얼마나 기막히던지... 나에게 하는 말 인줄 알았다.


ㅁ 그냥 요즘 뭔가를 할 때, 자꾸 망설이는 경우가 종종 있다.


망설이다가 결국 선택했는데, 별로 좋지 못한 경우가 많았다. 


그런 경우만 기억에 남아서 그런 걸수도 있겠다.


어쨌든, 순간의 판단을 왜 이렇게 망설일까. 결국은 선택하고도 후회하는 이상한 결과만 만든다.


순간의 판단도 신중함과 더불어 중요한 부분인데, 요즘 자꾸 망설이는 게


스스로 뭔가를 망설이고 있어서 그런가 싶었다.


ㅁ 뭘 할지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깨진 나날을 시작된 후부터, 망설인다. 자꾸 망설인다.


소심해진건지, 현실적으로 변한건지 모르겠다. 어쨌든 닥쳐봐야 아는 것들을


자꾸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선택하려고 하니 조심스러워지고 망설여지는가 보다.


보이는 걸 선택하는 것처럼 쉬운 선택을 바라는가 보다. 


아니면 단 한 번의 실패를 하고 싶지 않은 건가.


그렇게 답이 보이는 선택을 하는 게 아닌 걸 알면서도 신중함을 핑계로


미루고 있는 선택들. 어쩌면 좋을까...


ㅁ 하루를 담는 문장 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