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국의 알바여, 정치하라 정치의 시대
은수미 지음 / 창비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나는 아직도 정치에대해 잘모르겠고 몰랐었다.
어떻게 하는것이 정치에 대한 참여이고 관심인지 몰랐다.
탄핵 촛불집회부터 이번 장미대선까지 젊은 층들이 정치에대해 알아갈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시기 엿다.어쨌든 어찌됬든 앞으로의 우리나라의 미래는 지금의 20대 젊은 층의 미래이고 앞으로의 미래를 우리가 바꿔가야한다고 생각한다 .
책제목처럼 만국의 알바들이 정치를 했으면 좋겠다. 많은 알바생들은 최저시급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주휴수당, 휴식시간도 제대로 갖추지 못하고 쉽게말하자면 노예계약을 하고 일하는 경우가 많다 . 물론 나도 그랬었고, 그때는 모든 알바들이 보험을 들지않아도 되고 주휴수당 같은건 없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달에 60시간 일한다고 세금떼가면서 노동의날에 임금도 제대로 안줬었었다는걸... 알았다. 그렇다고 또 사장들이 나쁘다! 라고 만도 생각을 할수가 없는게 그냥 우리나라 정치가 항상 이래왔기 때문에 변할 수 없었던 것이라고 느낀다. 이번에 사전투표율은 높았으나 결국 총선거율은 80%에도 미치지 못했다. 그래놓고 선 사람들은 이 나라가 변하길 원하는것 같다. 투표가 아니더라도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나의 의견을 생각을 조금이라도 주장하며 조금씩 정치에 참여했으면 좋겠다. 앞으로는 디지털시대가 되는데 디지털시대의 미래를 주도하는 주도권은 오로지 젊은 세대에게만 있다고 한다. 이책은 젊은 층들이 어떻게 하면 정치에 참여할수 있고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만들어주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