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과 릴스, 스토리, 스레드 등 기능별 전략을 알고 싶다면 이 책에 주목하자. 이 책에서는 계정 개설부터 콘텐츠 제작, 팔로워 소통, 알고리즘 분석, 고객 유입 전략까지 인스타그램을 ‘실제 비즈니스 도구’로 활용하기 위한 노하우를 담았다.
마케팅에 관련이 많고, 개인계정을 관리하고 있지만 나라는 마케팅적 요소를 어떻게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지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기에
이책의 나에게 필요한 책이었다. 사실 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해서 인스타그램을 최적화 할지 분석해보지는 않았다.
누군가가 이렇게 한다고 하면 따라해보기도 하고 , 뭔가 실전적으로 이론적으로 알아본적은 없는데 이렇게 책으로 알게 되어 흥미로웠다.
이책에서는 다루는 내용한 터득해도 효과적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해 나갈 수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 이책을 통해 실천해봐야겠다.
혼자서도 성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 인스타그램 스토리 어떻게 활용할까?
- 팔로워 늘리기 프로그램, 정말 효과 있을까?
- 검색에 유리한 매력적인 프로필 만들기
- 릴스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인스타그램은 이제 해시태그를 통해 알고리즘을 타는게 아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다양한 사람들에게 노출이 된다는걸
알고 있었는데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최신 변화, AI 기반 추천 시스템, 릴스와 스레드 중심의 콘텐츠 전략, 쇼핑 기능의 활용법 등 가장 최신의 인스타그램 트렌드와 기능을 반영한 것은 또 어떤게 있을까, 다양한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를 다룬 인스타그램 계정들이 첫번째주제에 담겨 있었다.
두번째주제에서는 인스타그램 쉽게 시작하기라는 타이틀로 인스타그램의 시작을 다룬다. 특별한 인스타그램 시작하기 세번째 주제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좋은 콘텐츠 만들기라는 주제로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활용할지 알려준다.
이미 나는 여러가지 인스타그램 계정을 가지고 있는데, 개인계정과 취미계정을 여럿가지고 있다. 이 계정을 이책을 통해 활용해
내년에는 지금보다 더 성장한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 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