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신영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자동차여행은 쉽게 어디로든 이동할 수 있고 랜터카 비용도 기차보다 저렴하다. 유럽 내에서는 기차와 버스를 이용해 여행 도시로 이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공항에서 차량을 랜트하여 도시와 도시를 이동하면서 여행하는 것이 더 안전하기도 하다. 코로나시대를 지나오면서 여행하는 방식도 많이 변화되고 있다.

가족여행이나 친구간의 여행은 오히려 자동차로 여행하는것이 더 저렴하고 안전하다.

고대 그리스 로마 문화를 되살리는 운동이었던 르네상스가 시작된 나라가 바로 이탈리아이다. 그래서 이탈리아는 16세기까지 유럽회화의 중심이었다.

르네상스 시대의 세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 와 미켈란젤로, 라파엘로가 모두 이탈리아 인이다. 이탈리아 인들은 밥대신 파스타를 먹는다. 파스타는 이탈리아식

국수인데 파스타 가운데 특히 면이 길쭉한 것을 스파게티라고 부른다. 피자는 로마 제국 시대에 기름과 식초로 반죽해 구운 납작한 빵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오늘날 우리가 즐겨먹는 파스타와 피자는 기원이 이탈리아인것이다. 좋아하는 음식의 고향에서 이탈리아만의 파스타 피자를 맛보는 여행도 색다를것 같다.

이탈리아하면 또 와인을 빼놓을 수 없다. 그래서 여행을 시작하기전 해시태그 이탈리아자동차 여행에서는 이탈리아의 와인의 기초상식도 소개한다.

이런 기초상식은 여행을 했을 때 뿐만 아니라 평소에 알고 있어도 쏠쏠한 정보가 될것 같다. 또한 이탈리아 하면 르네상스가 제일 먼저 떠오르는 나는 르네상스의 탄생의 이야기도 궁금했다. 이책은 여행가이드 뿐만 아니라 그냥 여행지의 모든 정보를 쉽게 보고 알수 있게 담아두었다. 여행가이드로서도 좋고 이탈리아라는 나라를 알아볼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도 좋다.

이탈리아여행은 맛따라 여행할수도 있지만 건축으로 시대를 바라보는 여행도 즐길수 있다. 이탈리아의 여행은 대부분 수도인 로마에서 시작한다. 그런데 볼 건축물이 너무 많아서 그저 사진만 찍는 여행이 되기 쉽다. 건축으로 시대를 구분하면서 볼 필요가 있는데, 이책에서 건축을 구분하면서 볼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주는게 또 좋았다.

*블로거 '인디캣'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직접읽고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해시태그이탈리아자동차여행 #이탈리아자동차여행 #이탈리아 #여행 #르네상스 #조대현 #신영아 #여행가이드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