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나트랑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을 받기 딱 일주일전 동생과 엄마가 베트남여행을 갔다. 그전에 책을 받았더라면, 여행에 참고가 많이 되었을텐데 아쉬웠지만, 여행을 다녀온 가족들의 후기를 들어보고 나도 베트남 해외여행을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누군가 다녀온 여행계획을 따라 여행을 하면 편하고 좋겠지만, 난 뭔가 많은 사람들이 찾지는 않지만 가보면 좋을 만한 장소들을 방문하는것도 좋아한다.

그래서 여행계획을 세울때면 이렇게 여행지 가이드북을 참고하는걸 무척이나 선호한다.

베트남은 비자가 없으면 15일 이내에 돌아와야 하지만 30일, 90일 비자를 받으면 오래 머물수가 있다고 한다.

베트남 비자를 받는것 또한 어렵지가 않은데, 신청을 하면 대부분 비자가 나온다고 한다. 여행을 하면 짧은 기간에 많은 것을 보고 오는 단기여행이 대세였던 것에 비해 최근에는 오랜 기간 한 곳에 머물며 여유를 가지고 지내는 한달 살기가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다. 아무래도 코로나19의 여파가 크게 작용했지 않을 까 싶다.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 나트랑을 찾는 이유는 뭘까 ? 베트남은 저렴한 물가를 가진 나라이기 때문에 돈이 부족해도 걱정이 없어진다. 규모가 큰 도시 또한 아니기 때문에 한달 살기를 하며 지내기 좋은 도시이다. 도시 곳곳에 해변이 있고 인근에 포나가르 찹 등 문화유산이 있어 관광 컨텐츠가 풍부한 곳이다.

쇼핑의 편리함도 있고 다양한 한국음식도 있다고 한다. 나트랑에 있으면서 한국음식이 당기면 한식당을 찾아가면 된다. 나트랑에는 러시아 사람들이 가장 먼저 관광을 오기 시작했다. 러시아는 베트남과 우호관계를 오랫동안 지속하고 있으므로 러시아인들은 나트랑과 무이네로 장기 여행을 오는 최초의 해외여행자였다.

나트랑에 대한 소개부터 나트랑 공항,교통, 시내교통의 모든 지식 그리고 나트랑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다. 나트랑 여행을 계획하는 5가지 핵심포인트와 어떤 사람과 나트랑을 방문할지 에 대해 각각의 주제별로 소개해준다.

여행코스를 각각 추천하니 좋았고, 여행계획을 세울때 아무지식 없는 사람도 참고할 수 있는것이 많은 최신판 가이드북이었다. 마지막페이지에는 여행 베트남 필수회화부분도 있어 여행을 좀 더 즐겁고 쉽고 재밌게 다녀올수 있는가이드북이다.

*블로거'인디캣'에게 도서를 지원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나트랑 #해시태그가이드북 #여행가이드북 #베트남 #베트남여행가이드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