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최정우는 심리상담가, 작가 및 강연가로 활동하고 있다.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조직 상담 과정을 마쳤다. 15년 동안 직장인의 삶을 살았으며 지금은 신나는 직업인의 삶을 살고 있다. 상담, 글 , 강연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선사하는 일에 기쁨과 짜릿함을 느끼고 있다. 회사생활 경험과 심리상담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접목해서 직장인은 물론 육군본부 병영생활 전문 상담관으로 군 간부와 병사들의 심리상담을 하고 있다.
부정적인 사람에서 벗어나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면 되지 않을까? 라고 말하는데, 말은 쉽지만 생각이 어려운것 같다. 나도 생각이 너무 많은게 탈인데 요즘은 혼자 있는 시간과 이직스트레스로 부정적이고 자존감이 떨어진 사람이었다. 그래서 이런 책을 굳이 더 찾아서 읽게 되는 것 같다. 글이나 노래가사, 책 영화로 종종 위로를 받고 생각의 변화를 얻는다. 말을 잘하고 말을 예쁘게 하는 사람, 다른사람들이 좋아하고 편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되고 싶기 때문에, 그리고 나의 말의 습관도 고치고 싶고, 진심을 말로 어떻게 잘 전달할 수 있을까의 고민이 컷기에 나는 나에게 좋은 참고서가 될 책이다.
*출판사 밀리언서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말의진심 #최정우 #심리학 #밀리언서재 #도서리뷰 #도서서평 #책스타그램 #심리 #말 #심리학도서 #언어의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