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 - 모르니까 서툴 수밖에 없는 이들을 위한 대화의 기술
장차오 지음, 하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은 관계속에서 존재했던 복잡한 문제를 아무것도 아닌것으로 만들 수 있으며,

상대를 설득하는 과정에서도 상대에게 전혀 강압적인 느낌을 주지 않을 것이다.함께 대화하고 싶은 매력적인 사람으로 변화하게 만들것이고,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을 지지하고 신뢰하고 응원하기 때문에 이런 변화를 겪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 책이다.

정보 대폭발의 시대를 살아가면서 누구나 한번 쯤 사람이 아닌 대화형 인공지능과 대화를 해본적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빠른 응대와 친절한 멘트로 일처리가 정확하고 깔끔하네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지만, 내가 요구하는 바가 조금이라고 복잡하거나 까다로우면 챗봇은 본연의 업무에서 헤매기 시작한다. 쳇GPT와 관련된 것들이 많이 쏟아져나오고 있는 요즘, 나는 과학기술의 혁신이 꼭 편리한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책에서도 그러한 이야기를 하는데 이책에서는 인간이 가진 유일하고도 탁월한 재능인 '대화의 기술'에 대해 다룬다.

대화방식을 예시로 보여주며 독자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다. 다양한 사례가 나의 사례와 똑같지는 않아도 겪어보거나 비슷한 상황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실제로 실생활에서 접목해보기 좋았다. 나는 말을 잘 하고 싶고 말센스가 타고난 사람들을 보면서 배워보고싶다는 생각을 종종했다.

이런 비밀을 다뤄주는 책이 있으니 나도 읽어보고 조금씩 활용하면 말을 잘할 수 있지 않을 까 라고 느꼈다.

또한 업무를 하면서, 사회생활을 하면서 말주변이 없거나 말을 자신감있게 하지못한 다는 소리를 들어본적이 있기에 이런책이면

일단은 흥미를 가지고 읽게 되는것 같다.

모든 대화에는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생각각하고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공통분모가 있기 마련이다.

단지 우리가 공부하지 않거나 간과해서 지나칠 뿐이다.

P.25

우리는 사람들이 나를 잘 기억해줬으면 한다. 심지어 이상한 사람으로 기억될지언정 기억에도 남지 않는 사람은 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여 일부로 과장된 행동이나 분위기 띄우는 말을 하려고 애쓴다.인상적인사람이 되기 위해서 말이다. 그런데 이런 방법은 효과적이지 않다. 오히려 '이상한 사람'이라는 인상이 강하게 남으면 나중에 아무리 노력해도 좋은 인상으로 바꾸기 어렵기 때문이다.

P.31

아싸가 되느니 빌런이 되겠다는 철부지들을 향한 조언이라는 주제를 담은 페이지의 한문장이었다. 초면이거나 구면인 상대들에게 어떻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 하는 방법이 담겼다. 새로운사람들을 만나거나 새로운 사회환경에서 활발한 사람으로 인식되고 싶은 마음의 사람들에게 읽어보면 좋은 기회가 될것 같은 부분이었다.

아무리 어렵고 복잡한 상황이라도 결국에는 스스로 극복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북돋아주고 방법을 찾게 도와주어야 한다. 상대방이 자신감을 되찾으면 당신이 제안한 방법이 쓸모 있든 없든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도할 것이다.

설령 그 방법이 소용없는 것이라고 해도 당신에게는 여전히 고마운 마음을 품을 것이며 다른 방법을 찾아 자기의 목표를 이룰것이다.

P.47

*출판사 '미디어숲'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마음을사로잡는말센스의비밀 #말센스 #대화의기술 #장차오 #베스트셀러 #대화법 #대화의격 #책스타그램 #도서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