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 하버드 첫 강의가 불안한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비법
쉬셴장 지음, 하정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은

쉬셴장이 불안한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시간관리를 하는 비법을 담은 강의 이다.

평소 공부를 할때나 일을 할때 선배들이 하나같이 하는 조언을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효율이 는다는 점이었다.

그래서 나는 어떤 일을 시작할때 시간관리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하는 나지만 시간관리를 잘 하고 있지는 않다고 느꼈다.

하버드 청춘들의 준비된 시간은,

최고의 대학 하버드에서는 24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관리하는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담겨있다.

목표가 뚜렷한 사람은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고

하루 24시간을 제대로 사용할 줄 아는 사람들은 불안해하지 않는다.

애플의 ceo 팀쿡은 새벽 4시면 일어나서 메일을 보내고

헬스장으로 나가 아침 운동을 시작한다.

테슬라 모터스의 ceo이자 미국의 혁신 아이콘인 엘론 머스크는

주1백 시간 업무를 하면서도 육아에 소홀하지 않는다.

세계 최고의 부자 빌 게이츠는 분 단위로 시간계획을 세우며

업무에 집중 하는 반면 건강한 수면과 좋은 아이디어를 위한

장시간의 휴식을 취하는 데도 시간을 아끼지 않는다.

공부를 잘하는 사람은 놀기도 잘한다는 말 처럼

같은 24시간을 사는 사람들이 어떻게 시간관리를 해서 성공을 할 수 있었을까

이책을 통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간을 어디에 낭비하고 있는지 알수 있었다

효과적인 목표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효과적으로 효율을 상승시키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시간관리를 어떻게 계획하고 활용하는지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있도록 도와주었다.

업무위임을 배우고 중요한 일을 처리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주었다.

일을 하면서도 개인적인 시간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알려준다.

전에 회사에서 차장님이 어떤 책을 소개해준적이 있다.

대충 내용은 시간관리를 잘해서 효율적으로 일을 하는 방법이었는데

책 제목이 기억나지 않았다. 물론 차장님이 소개해준 책은 지금 내가 읽었던 이책은 아니었을것이다.

하지만 그 책이 아니었더라고 지금의 나에게 꼭 필요했던 내용은 다 담고 있는것 같다.

효율적으로 정해진 시간내에 일을 빠르게 처리하고 습득해서

2023년 올해는 일을 효율적으로 해내는 사람,

가치는 높이는 사람이 되고 싶다.

*리드리드 출판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하버드첫강의시간관리수업 #쉬셴장 #리드리드출판 #시간관리 #효율적시간관리 #하버드 #도서추천 #자기계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