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두 컷 만화 - 마이웨이 누누씨의 할 말은 하고 사는 인생
누누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고민들을 귀여우면서도 속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책! ‘그림판’ 하나로 13만 팔로워를 사로잡으며 단숨에 Z세대가 픽한 만화로 떠오른 누누씨의 첫 단행본 『인생은 두 컷 만화』는 귀여운 캐릭터와 작가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가볍게 만나볼 수 있는 유쾌한 책으로, 읽다 보면 끙끙 앓고 있던 고민도 그저 웃어넘길 수 있는 책이다.그림판으로 그린 그림인게 신기했고 약간 3D로 되어 입체감이 있는 캐릭터가 그리고 똘망똘망하고 순수한 눈을 가졌지만 반전으로 할말은 다하는 캐릭터라서 너무 웃겼다. 인스타그램에 이런 장르의 인스타툰을 그리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그중에서도 재치있고 할말을 다하는 성격을 가진 각각의 캐릭터들의 매력을 볼 수 있다.

가끔은 모르는척 대화할때 짤로도 사용하고, 친구들을 태그해 공감하지 않느냐고 대화할 때도 누누씨의 만화를 사용한 적이 있다. 트위터밈으로 유명한 문장이나 직장생활이나 인간관계에서 하지못하는 말을 대신하며 통쾌하게 해주는 묘미가 있다. 누누씨의 인스타그램에서 만나 본 만화를 책으로 모아서 볼 수있음에 좋았고, 뒷장에는 <인생의 두컷 만화> 의 실물책만의 쿠폰? 같은것도 있어 오려서 간직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단순하고 귀여운 캐릭터 하나로 13만 팔로워의 사로잡은 묘미는 무엇일까,  누누씨의 그림을 소장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블로그 '인디캣'으로 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직접 읽고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인생은두컷만화 #누누씨 #인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도서스타그램 #도서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