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내 편이 되는 말하기 - 나의 말과 생각, 운명을 바꾸는 36가지 언어 기술
황시투안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말과 생각, 운명을 바꾸는 36가지 언어기술

<다 내편이 되는 말하기>는 말한마디로 미래의 희망을 보게할 수도 , 삶의 의욕을 한순간에도 겪어버릴수 있다는 것을 불가능 해 보이는 기적을 창조할 수도 ,생명이 지닌 모든 가능성을 무너뜨릴수도 있다는 언어가 가진힘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이다.

우리의 모든 일상생활은 언어를 통해 설득하거나 설득당하는 일로 이루어진다. 때로는 공감과 지지를 얻기도 하고 반감을 사기도 한다. 언어라는 무기를 통해 우리가 주변사람과 좀 더 나은 인간관계를 얻고 부정적인 영향을 억제하며 우리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수 있도록 이책은 도와준다.

말은 씨가 된다, 말로 주고 되로 받기 같은 속담이 있듯이, 나는 말에 대한 영향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되고싶어하는 닮고 싶어하는 내가 바라는 이상향은 '말을 조리있게 잘하는 사람이다.' 책을 많이 읽다보면 문장을 쓰는 어휘력이 높아진다고는 하는데, 말의 어휘력은 아직까지 제자리인것같다. 이책을 통하여 올해에는 좀 더 내생각을, 말을 조리있고 강단있게 사회생활과 인간관계에 있어서 말을 좀 더 잘할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저자는 말은 곧 자신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의 내면에 가득한 부정적인 말과 생각을 들여다보게 하는 메타언어를 이책을 통해 소개해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갈등이나 다춤없이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의사소통 문제를 이로써 해결할수 있고, 더 나은 삶을 유지할수 있도록 말하는 방식의 변화를 터득하고 싶다.

1.지혜로운 언어 모델로 소통문제를 해결한다.

2. 설득, 공감, 지지를 끌어내는 잠재의식을 활용한 어법

3.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게 하는 메타언어 모델

4. 다툼 없이 적도 내편으로 만드는 언어의 마술

말은 한자루의 칼과 같아서 자칫하면 사람을 해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는 과거 전쟁 시대 때처럼 실제 칼에 찔리는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지만 ,사람의 말에 상처를 입는 일은 비일비재하다.

p.41

최면이라는 말과 자주 사용되는 용어로는 '트랜스'가 있다. 무언가에 몰두하다가 내려야 할 정류장을 지나치거나, 재미있는 영화르 볼 때는 금세 두시간이 지나가 버린다거나 ,옆에 누가 오는지 의식하지 못하는 상태처럼 무언가에 몰입돼 주변을 의식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p.49

누군가와 대화하는 과정에서 적당히 상대방의 말을 반복하면 상대방에 대한 존중으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제와 결과에 대해 한층 더 깊게 접근할수 있고, 대화에 상대방의 흥미를 돋울 수 있으며, 관계를 더 가까게 만들수도 있다.

p.94

총4가지 파트로 황시투안의 언어의 기술,노하우가 담겨있다. 우리의 머리속에 고정되어 있던 관념들을 신념들을 바꿀수 있는 방법을 알수있었고, 관점이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설득하면 좋을지 노하우를 알수있었다. 사람들과의 대화에서 언어의 기술이 부족했던 나에게 좋은 참고서가 될것 같았다. 마음에 와닿는 문장과 두고두고 참고할수 있는 문장들도 많았다. 적절한 비유와 예시를 통하여 메타언어에 대한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었다. 지혜롭게 언어소통을 하는 방식, 설득, 공감을 끌어내는 그의 노하우가 드러난다. 직관적인 설명으로 바로 실전에서 사용할수 있는 언어의 기술을 얻어가는것 같다. 대화를 할때 상황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수있도록 도와주었던 도서였다.

*출판사 '미디어숲'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직접읽고 쓴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다내편이되는말하기 #황시투안 #미디어숲 #언어의마술 #언어의기술 #대화 #자기계발분야베스트셀러 #자기계발도서 #메타언어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도서리뷰 #도서서평 #심리학멘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