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끌리는 말투에는 비밀이 있다 (10만 부 기념 한정판 리커버 에디션) - 사람의 마음과 인생의 기회를 사로잡는 대화법
장차오 지음, 하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0년 11월
평점 :

말투는 인간관계를 바꾸고 관계는 인생을 바꾼다! 말을 할수록 관계가 나빠진다면? 말투 때문에 오해를 받은 적이 있다면? 화난 상대방에게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솔직함과 무례함을 잘 구분하지 못한다면? 이책을 읽어보도록 추천한다.
이책의 저자 장차오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이다. 중국에서 언어 표현의 고수로 통하는 그는 커뮤니케이션 강사로 왕성하게 활동하며 특히 라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그는 대인관계에서 일어나는 99%의 문제는 서로 감정이 통하지 않아서 일어난다고 말한다.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는 먼저 감정이 통해야 하며 감정이 통하면 문제를 해결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저절로 없어지기 마련이다. 그 때 필요한것이 끌리는 말투이다.
우리는 지금 전례없는 정보의 '대폭발'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인터넷에서 시작된 과학기술의 혁신은 사람들의 삶을 완전히 바꿔놓았고, 앞으로의 업무방식과 그 성질들은 계속 변화할 것이다. 이게 말투와 무슨 상관이 있냐고 말하는 독자들이 있을거라고 저자는 예상한다. 사실 나도 이책을 처음 펼쳤을때 갑자기 정보화시대? 이야기를 왜하지 ? 하고 생각했었다. 저자는 '대폭발'시대에서 우리들의 삶이 어떻게 변화할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말한다. 이제는 직장과 일자리는 우리들의 노력만으로 지켜내기 힘든 시대가 되었다. 지금의 코로나 시대가 가장 큰 그 예시이다.
우리가 직장과 일자리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 저자는 재미있고 유쾌하면서도 '대화력'이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
언어는 우리 생각보다 훨씬 더 강력한 힘이 있어서 , 미래의 전략과 관련해서 끌리는 말투를 구사하는 사람이라면 지금 우리가 일하고 있는 업계가 모두 사라진다고 해도 여전히 영향력을 발휘하는 능력있는 인재로 살아갈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저자는 매일매일 우리가 말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끌리는 말투를 구사하는 방법으로 새로운 고객을 짧은 시간안에 설득해야 하고, 기존 고객도 잘 관리할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이책에선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여러 대화의 사례들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끌리는 말투를 구사할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말한다.
나쁜말투, 평범한 말투, 끌리는 말투가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볼수 있도록 구체적인 예시로 보여주며 우리의 이해력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