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디테일을 입다 - 애슬레저 시장을 평정한 10그램의 차이
신애련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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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책은 평범한 요가강사에서 국내 내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 CEO가 된 90년대생 신애련의 삶을 바꾼 도전 이야기다.

그녀를 CEO의 길까지 오를수 있도록 했던 기억은 어린시절 손님들이 원하는 스타일을 금세 만들어내던 동네 미용실 원장님의 모습을 보며 안다르라는 브랜드를 만들게 되고 지금까지 이렇게 성장시킬수 있는 원동력이 됬다고 한다. 어린나이의 저자의 눈에는 미용실 원장님이 단순히 머리를 만져주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의 내면까지 긍정적이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마법사 같았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저자 신예련도 안다르라는 브랜드를 위해 직접 입어보고 , 소비자들을 만나고 피드백을 받고 하며 브랜드를 성장시켜나갔다. 어린나이에 본 미용실 원장님에게 영감을 받고 , 저자도 늘 다른 사람들을 더 멋있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사람이 되고싶었다고 한다. 그래서 중학교2학년때 부모님을 설득해 미용학원을 다녔다. 그리고 피부미용이 적성에 맞는것 같아 뷰티에스테틱학과를 선택해 진학했다. 인체와 피부에 대한 공부가 제일 흥미로웠고 , 국가자격증을 빨리 취득해 조기취업을 했다. 하지만 그녀의 첫 사회생활은 녹록지 않았다. 한달에 70만원을 받으면서 하루14시간을 일했으니 말이다. 그래도 그나마 힐링이 되는시간이 퇴근 후 요가를 하는 시간이었고, 요가를 배우며 관리를 받다가 요가강사가 되고 싶다는 또다른 꿈이 생겼고, 결국 '요가지도사'자격을 취득해 요가강사로 일을 시작했다고 한다.

그녀의 성장과정을 보면 그녀는 도전하는것에 두려워 하지 않은 것같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있지만 선뜻 도전하지 못한다. 그일을 성공적으로 이룰수 있을지 모를 불안감에 쌓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나도 이러한 면이 강해 하고싶은 일은 하지만, 발만 담궈보고 선뜻 도전하지는 못한다. 그래서 나는 저자의 어렸을때부터의 이런 도전정신이 지금의 안다르CEO가 될 수 있었던 계기가 아닐까 ? 라고 생각한다.

그녀가 요가강사를시작하며 자신의 몸에 집중하는 시간만큼은 고민도 스트레스도 모두 잊고 오직 건강한 에너지가 공간에 가득 차는 기분이었다고 한다. 그런와중에 딱 한가지 힘든점이 있었는데, 그건 매일 10시간 이상 입고 있어야 하는 요가복이 불편하다는점 이었고, 이런 생각이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의 시작이었다. 많은 사람들은 요가강사 였던 그녀가 어떻게 창업을 하고 CEO가 되었는지 의아해한다. 게다가 테라피스트였던 경력 까지 말하면 의구심은 더커진다. 미용이라는 직업은 아직도 편견을 갖는 사람들이 많은 직업이다. 하지만 저자는 자신의 일에 대한 가치를 알고 묵묵히 걸어가며 사람들의 외면과 내면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는것이 자신의 가치관이라고 한다. 그래서 직업은 이런 꿈을 위해 있는 수단이고 과정이라고 생각했고, 그렇게 쌓아올린 경험들이 지금의 저자 신예련을 있게 했다. 그녀는 항상 다른 사람들을 생각해왔다.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좋은 편한 요가복을 입었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저자의 가치관이 더해져 지금은 안다르가 되었다.

 

1장 · 아웃사이더의 디테일 / 2장 · 이번 생에 창업은 처음이라 / 3장 · 달리다 보니 어느새 날고 있더라 /

4장 옷이 아니라 문화를 만들다 / 5장 ‘인싸’들의 리더가 된 ‘아싸’ / 6장 삶의 모든 가능성을 확장하는 법

그녀가 안다르라는 브랜드를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성장시켜왔으며 지금은 어떻게 유지하고 있는지 그녀의 CEO로서의 성장과정이 담긴 책이다.

어렸을때 미용사원장님으로부터 본 것을 가치관으로 여기며 , 피부미용계열의 직업으로 들어서고 , 이것이 저자의 도전정신과 어우러져 요가강사에서 요가복을 만드는 직업 그리고 한 브랜드의 CEO가 되기까지 그리고 지금은 리더가 되어 리더로서 경험한 것을 사람들과 나누며 여성으로부터 엄마로부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살고 있는 그녀의 모습을 모아두었다. 자신이 입고 벗던 작업복이었던 요가복을 좀더 몸에 맞추고 편하게 만들어 보자는 생각을 하나로 ,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기에 무모하게 도전할수 있었던, 전공이지도 않아 아무것도 몰라 열정적으로 공부했고 오히려 전공자들과 다른 관점으로 이전에는 없던 제품을 개발할수 있었다. 기장에 대한 고정관념을 뿌리치며 다양한 체형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기장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7부와 9부사이의 8.2부를 만들어냈다.

또한 나는 '트리플 A형' 이라고 할 정도로 소심하고 예민한면이 있다. 그런 점이 단점이라고 생각해왔는데 옷을 만드는데 있어서는 장점으로 작용했다. 제품의 질이나 소비자의 반응을 누구보다 예민하게 느끼기 때문이다.

P.39

아마 많은 사람이 '감정적이다'라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나쁘고 '감성적이다'라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을 것이다. '감정'은 그 순간에 가지는 느낌이라면 이런 감정들을 통틀어서 '감성'이라고 한다. 그러니 다양한 감정의 스펙트럼을 가진 사람은 감성적인 사람이다.

P.183

불편한 요가복을 내가 만들어보자는 생각이 , 그리고 트렌드를 제품에 적용하는 센스까지 그녀의 가치관과 열정이 그빛을 발하게 만든것 같다.

나도 처음에는 색이 튀고 , 봉제선과 도드라지는 Y선 때문에 입지않았는데 어느순간부터 무봉제선과 요가복으로만이 아닌 일상생활에서도 자유롭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나오고 나서부터는 정말 자주 입는것 같다. 그러면서 저절로 운동을 하게 만들기도 한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별거아닌 생각인데 이생각을 제품에 녹아들게 만들 수 있는 것이 CEO의 면모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그녀는 리더로서 멈추지 않고 , 그녀의 이야기를 강연에 나가 그녀의 경험을 나눈다. 그녀는 세상의 기준은 나자신에게 있다고, 자신만의 기준을 세워 앞으로 나간다면 누구나 자시만의 가치와 아름다움으로 더 나아질수 있다고 말한다. 그녀의 성공담을 보며 좌절하지않고 그녀의 긍적적인 생각과 가치관을 본받아야 겠다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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