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체를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 국내 최고 필적 전문가 구본진 박사가 들려주는 글씨와 운명
구본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최고 필적 전문가 구본진 박사가 들려주는 글씨와 운명

"글씨에는 '뇌의 흔적' 이 담겨있다!" 이책의 저자 구본진은 국내최초이자 유일한 필적학자이다.

유명인, 사건사고와 관련된 인물의 글씨체 분석을 도맡고, 또한 정부기관의 필체분석을 의뢰받았었다고 한다.

글씨와 사람사이에 어떤 연관이 있다는 주장은 저자가 처음한것이 아니라고 한다.

공자, 주자, 이황, 송시열, 아리스토텔레스 ,아인슈타인 등 수많은 선인들이 끊임없이 주장했다.

글씨연습을 통해 사람의 내면을 바꾸는 방법은 동양에서 3000년 동안 효과가 입증되었다. / [프롤로그] 中

이책의 목차를 보면 총 5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다.

1부 3,000년의 내공이 담긴 ‘최고의 나를 만드는 법’

2부 글씨를 보면 운명이 보인다. 운명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3부 쓰기만 해도 이루어지는 손글씨의 마법

4부 인품을 쌓고 싶으면 인격자의 필체를 써라

5부 이름을 남기는 글씨는 따로 있다

1부에서는 글씨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 그리고 글씨가 주는 힘에 대해 소개한다.

2부에서부터는 내글씨를 분석할수 있는 부분들이 나온다. 글을 시작하기전 간단하게 글씨를 써보고 한페이지를 넘기면 내가 쓴 글씨체를 기준으로 다양하게 분석할수 있는 부분들이 나온다. 손글씨, 캘리그라피를 독학으로 시작한지 만 5년이 되가고 있다. 쌤앤파커스 4기 활동도서로 이책을 만나게 되어서 반가웠다. 내가 흥미롭게 생각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글씨체 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도서이기 때문이다. SNS에서 다른사람들의 눈을 통해 보이는 내글씨체들의 특징만 알았는데 이책을 읽으며 내가 내 필체에대한 특징들을 파악하고 분석하니 너무 신기했다.

3부-5부에서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글씨를 분석하여 놓았고, 글씨체를 바꾸어 성공하는 비법들이 적혀있다.

김구,안중근, 윤동주 ,박정희, 장동건,백남준, 김연아 등 여러 인물들의 필체를 분석하여 놓았다.

필체를 통해 사람의 특징들을 파악하는것이 신기했는데, 사람들의 성격이나 성향파악뿐만아니라 필체를 바꾸면 인생을 바꿀수 있다는 게 더더욱 신기했다. 대신 스스로 연습하고 변화시켜야만 한다.

1. 하루에 20분이상 매일 연습하라 2.줄없는 종이에 연습하라. 3.평소에 쓰는 필기구를 이용하라. 4. 자신의 이름부터 시작하라. 5. 좋아하는 문장이나 글을 써라. 6. 하루도 빠짐없이 40일이상 연습하라. 7.미리써둔 것을 보고 베끼지 마라. 8. 천천히 써라. 9.한꺼번에 너무 많이 바꾸려 하지마라. 라는 이 9가지 사항들을 숙지하고 실천한다면 언젠가 성공하는 사람들 사이에 내이름하나쯤 끼워넣을 수 있지 않을까.

파격적이거나 무모한 행동을 싫어하고 무리하지 않으며 소극적이고 얌전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P.48

외부의 영향을 쉽게 받으며 적응력이 있고 즐거움과 그것을 위한 돈을 버는데 애착을 가질수 있다고 본다 ./p.51

성격이 밝고 원만하며 합리적이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아이디어가 많으며 유연성과 융통성이 있는 경우가 많다 /p.52

내가쓴 글씨체에 대한 특징을 찾고 그 필체의 특징에 대해 설명해주는 부분에서 따온 3개의 문장들인데 ,

이것이 내가 몰랐던 나의 성향이라고 알려주어서 좋았고, 또 정말 필체로 사람의 성격이나 특징을 알아 낼 수 있구나 필적학이라는 학문이 있다는 것이 책을 읽을때의 초반에는 믿지 못했는데 점점 읽을 수록 필체속에는 사람들의 성격, 취향, 질병, 빈부가 집약되어 있는게 맞구나 라고 느끼며 신기했다.

주변에 악필에 대해 고민하거나 필체를 바꾸게 해주고싶은 친구들이 있었는데 그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

.

.

#쌤앤파커스4기 #필체를바꾸면인생이바뀐다 #구본진 #필적학 #손글씨 #필체 #악필 #필적전문가 #글씨와운명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추천 #글씨에는뇌의흔적이담겨있다 #글씨와성공의연관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