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책의 프롤로그에는 수전 케인의 <콰이어트> 책에서 발취한 문항들로 이것들을 체크하며 스스로 내향적인 사람인지 여부를 판단할수 있다고 하고 문항들이 적혀있었다. 그래서 해본결과, 12문항중에 11문항이나 체크했다.
사실 나는 내 자신이 내향적인 성격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학창시절에도 그랬으며, 사회생활을 하는 지금에도 물론 친밀감이 형성 되면 활발해지고 외향적인 면이 어느정도 보이지만 대부분은 내향적인 성격이 아직까지는 고치지못하고 가지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 이러한 나에대해 좀더 생각하고 연구하고 저자 모라 애런스 밀리의 말처럼 내 자신을 가꿔나가고 내향적인 사람들도 경력과 인맥을 좀더 원하는 면으로 가꾸어 나갈 수 있다고 알려주는 지침서인것 같다.
지금의 시대는 언론이나 사회적인 면에서 비춰지는 것들은 자신의 생각들을 목소리로 자신을 보여주는 외향적이고 활동적인 면이 많고 그러한 세대들이 있는 시대같아 보인다. 그래서 사람들은 내향적인 사람들은 이러한 사회에 적응하지못하고 어려움을 겪느다고 착각한다. 하지만 마케팅 회사 대표, 포브스 팟캐스트 진행자, 칼럼니스트로 활발히 활동 중이지만 스스로를 ‘은둔형 사업가’라 칭하는 저자는 이 같은 편견에 맞서 ‘내성적이어도’가 아닌 ‘내성적이어서’ 이뤄낸 성공담을 들려준다.
그래서 이책은 현대 사회가 이루고 있는 활동적이고 진취적이며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으로 인맥을 확장해나가는것들을 근본적으로 가지고 있지 않은 이들에게 손을 내민다.
-
-
프롤로그_혼자만의 시간이 쌓아올린 미래
1부 화장실에 숨고 싶은 당신에게
01 성취가 어떤 평온도 안겨주지 못한다면
02 열정의 질주는 해답이 될 수 없다
03 불안은 어떻게 삶의 선물이 되는가
04 고독의 가치, 자신의 은둔 성향을 사랑하라
2부 자기만의 방 안에서 만들어낸 비즈니스
05 인생의 틈바구니에 숨어 있는 비전
06 한계를 지키는 ‘아니오’라고 말하기
07 내향인이어서 내딛을 수 있는 한걸음
08 인터넷에서 발견한 나만의 시공간
09 지속 가능한 은둔형 사업가의 길
10 유연하고 사적인 오피스 라이프
3부 아무도 만나지 않을 수는 없다
11 누구도 아닌 진정한 자신을 세일즈하라
12 모두가 미소 짓는 협상 테이블
13 최소한의 관계로 최대한의 소통을
14 결정적 순간엔 문을 열고 세상 밖으로
에필로그_나다운 나에게 약점은 없다
-
-
청 3부로 이루어져 내향적인 사람들의 열정과 자신의 은둔적인 성격을 사랑하며 이것을 단점으로 생각하고 감추지말고 역으로 이용하여 성취감을 올리고 자기만의 방에서 나만의 비즈니스 공간을 만들어내 그틈과 공간속에서 비지니스적인 면모를 찾아내게 끔 도와주는 것 같다.
대부분의 자기계발 도서는 사회생활 속에서 무리속에서 리더쉽을 키우는 방법, 공동체 생활에서 성공하는 방법 등 다수의 사람들 속에서 외향적인면을 다스리는 방법들을 소개하는 책이 많은데 이책은 정반대의 내향적인 사람들 또한 개인의 공간과 시간 속에서도 사업가적 면모를 발휘하고 개발할 수 있고 자기 자신의 이러한면을 단점으로 생각하지 않고 극복할 수 있는 면을 알려주고 지시해주고 이끌어가서 좋다고 생각했다.
.
.
.
.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 워런 버핏이 제 1회 여성 서밋에 참석한 5,000명의 여성들에게 이렇게 말했을때 모두가 환호했고 나만 소외된 기분이었다. 마치 용기가 성공이라는 종착지에 도달하게 하는 티켓인 것만 같았다. 사회는 리더십과 용기를 동일한 범주로 묶고 불안은 나약함의 신호로 무시하거나 거부한다. 하지만 나는 두려움이 성공의 단서이고 불안도 선물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p.64
#RHK북클럽1기 #나는혼자일때더잘한다 #김미정옮김 #모라애런스밀리 #자기계발서 #성공전략 #자기계발 #내향적사업가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 #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