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스더버니, 어디서든 나를 잃지 마
에스더 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에스더버니, 어디서든 나를 잃지 마 의 작가인 에스더 김은 , 한국 부모 밑에서 자랐지만,
LA에서 태어났고 도쿄에서 10대를 보낸 한국계 미국인이다.
한국,미국,일본 어느 한곳에서도 마음을 두지 못해 자존감도 외로움도 정체성의 혼란을 겪었다고 한다. 그래서 작가님의 그러한 경험들을 토대로 나자신을 아끼고 사랑하게 만드는 생각들을 들게하는 이야기를 담은 자존감을 올려줄 수 있는책이다.
여러나라에서 살아가는건 다양한 사람들의 말에 귀 기울여야 한다는 뜻을 가지며 누군가의 말에 귀기울이기 위해 안테나처럼 한쪽을 향해 있는귀와, 눈동자를 굴리며 주변 분위기를 살펴보아야 하기때문에 크고 항상 옆을 보고 있는 글썽이는 눈동자를가진 '에스더버니'라는 캐릭터가 나오게 됬다고 한다.
에스더버니는 그 캐릭터 자체로 작가 에스더 김을 담고 있는것 같고, 작가 자신을 사랑하기로 했기때문에 이책속에서 작가님이 여러나라에서 적응하지 못해 외로움과 슬픔을 스스로 다독이며 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위로와 공감의 말을 에스더버니의 책으로 쓴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에스더버니라는 캐릭터가 하나인줄알았는데 이책속에서는 귀여운것을 좋아하고, 좋아하는 것에 열정적인 리본버니, 감성적이고 사려 깊으면서 남의 눈치를 많이 보는 로즈버니, 워커홀릭에 스스로에게 부정적이고 엄격한 엘로우 버니등 어려 버니들이있길래 하나의 캐릭터가 아니었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이것은 '나'라는 자신의 내면에 여러가지 성향을 가지고 있는것같이 에스더버니를 다양하게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출간기념으로 팝업스토어도 했었다고 한다... 난 이주나 지나고나서 알아버렸지만 그래도 도서에 이렇게 예쁜 스티커세트도 함께 들어있어서 좋았다. 에스더버니 캐릭터 자체가 귀여워서 좋아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내 자신을 좀더 아끼고 사랑해야겠다는 생각이들면서 에스더버니를 이제는 진심으로 좀더 좋아하게 되었다!
#에스더버니_어디서든_나를_잃지마 #에스더김 #RHK북클럽1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알에이치코리아 #그림에세이 #에세이 #자기계발도서 #에스더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