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급의 비밀 - 아는 만큼 올라간다
박유연.손일선.문지웅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7월
평점 :

마침 딱 연봉협상 기간이 된 나로써는 읽기 좋은 책이었다.
일단 제목부터가 직장인인 나에게 흥미를 끌게 했다. 모든 직장인들이라면 이책의 표지의 제목을 보고 한번쯤은 책을 펼쳐봤을 것이다.
월급의 비밀.. 요즘에는 한만큼 벌기도 힘든거 같고 내 직업상 월급인상을 쉽게 할수 없는 직업이기도 하고 신입에서 경력 1년차로는 아직 경력으로 칠 수도 없는 그리고 떳떳하게 월급인상을 바랄 수도 선뜻 먼저 협상을 할수 도 없는 것 같다. 현실적으로 말하자면...
이책은 1장부터 나에게 해답과 월급의 비밀에 대해 알려준것같다.
매달 우리는 일을 하고 월급을 받고 급여명세서를 받는다.
그 급여명세서에 숨겨진 비밀들이 있었다는걸 나는 미처 모르고 있었다.
그냥 세금을 어느정도 떼고 사대보험으로 어느정도가 빠져나가서 세후의 월급이 이정도다. 이런 영수증 같은 느낌으로 알고 있었는데 덕분에 월급에 대한 비밀과 숨겨진 것들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그렇게 이책은 총 6장 과 부록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 급여명세서에 감취진 월급의 비밀
2장 똑같이 일하고도 차별받는 월급의 비밀
3장 대한민국 제도에 숨어 있는 월급의 비밀
4장 고액연봉 속에 웅크린 월급의 비밀
5장 인사 담당자만 알고 있는 월급의 비밀
6장 월급쟁이가 반드시 알아야 할 제태크의 비밀
부록 알뜰한 월급쟁이를 위한 합법적인 절세 비기
이렇게 총7장의 주제들로 이책은 구성되어 있다.
소제목만 읽었는데도 불구하고 나랑 관련된 그리고 우리가 궁금해 해 왔던 주제로 담겨져있어서 흥미진진했고 팁 같은걸 제시해서 도움이 많이 된것같다. 내 월급이 계산되어 지급되어 가는 과정을 알 수 있었다.
월급이 오른 까닭, 월급쟁이들이 좀더 똘똘하게 카드 사용하는방법, 월급인상을 위함 알뜰하고 쏠쏠한 지식들이 담겨있다.
그리고 월급을 좋게 굴리는 방법을 알려주어서 좀더 월급으로 좋은 제태크를 할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좋다.
지금은 그래도 연말정산도 해보고 적금과 주택청약이라는 형태의 저축 방법을 가지고 나름대로 월급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책을 읽고 좀더 내 미래에 대한 저금 과 월급을 잘 활용하고 사용할수 있는지 알고 깨닫게 된것 같다.
사회초년생일때 이책을 읽게되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내 몸값을 높이고 내연봉이 어떤 형식으로 이루어져있고 또한 이직을하여 연봉을 올릴 수 있는 나의 어떤부분을 강조하고 경력을 쌓아 다른 회사에서 어떻게 가산점이 될 수 있을지 , 현실적으로 조언해주고 자기개발을 할수 있게 해준 책이 된것같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