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트] 그들에게 사면초가 1~2 (완결) - 전2권
소이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5월
평점 :
네이버 웹툰에서 2017년 3월3일 부터 연재 되던 웹툰이며 총 52화로 완결된 만화다.
이 웹툰의 장르는 학원물, 로맨스 이며
여자주인공인 여주가 4명의 쌍둥이 형제가 한꺼번에 구애하며 전개되는 내용이다.
처음 소이라는 작가분이 이웹툰을 연재하기 시작할때 튤립 전설을 모티브로 만화를 그리게 됬다고 한다.
[튤립 전설]
네덜란드에서는 튤립에 관해 이런 이야기가 전해진다. 네덜란드의 예쁘고 마음씨 착한 처녀가 세 청년에게 구혼을 받게 되었는데, 지방 성주의 아들은 사랑의 정표로 왕관을 바쳤으며, 기사의 아들은 보검을 선물로, 부유한 상인의 아들은 보석상자를 선물했다. 이렇게 되니 처녀는 세 사람 중에 한 사람을 선택하면 다른 두 사람이 실망할까봐 걱정되었으며, 그렇다고 그들의 청혼을 거절할 수 없었던 그녀는 꽃의 신에게 부탁해서 튤립이 되었으며, 꽃은 왕관, 줄기와 잎사귀는 검을 뿌리는 보물상자를 뜻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
평범한 외모에 성격을 가지고 평범하게 살아온 여주에게 어느날 4명의 쌍둥이 형제들이 한꺼번에 대쉬를 한다 물론 만화상의 여주의 캐릭터는 엄청예쁘게 그려져 있다... 거의 대부분의 드라마나 허구의 로맨스물이 그러하듯 평범한 집이며 어렸을때 부모가 사별하거나 어렵고 가난하게 자라온 집의 여자 주인공이 백마탄 왕자를 만나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라는 분위기의 만화지만 어쩌면 현실에는 없지만 이런순간이 왔으면 어떨까 싶고 그렇게 생각하니 이런 로맨스 물의 드라마나 만화가 일상의 고단함을 벗어나 사랑의 판타지와 젊음의 아름다움을 공감하게 되어 설레고 마치 주인공이 된것처럼 그 이야기속에 빠져들어 공감하는 마음으로 보게 되는 것 같다.
"인생에서 한번 인기가 폭발하는 시기가 찾아온다는데... 나는 그 시기가 지금인것 같다"
읽다보면 일남,이남,삼남,사남이의 서로 다른 매력에 빠져 헤어나올 수 없는것 같다.
로맨스 물의 영화나 드라마 만화를 안본지 오래됬는데 오랜만에 설레는 감정을 느껴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