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모와 어둠 속의 기적 - 전2권 세트
발터 뫼르스 지음, 이광일 옮김 / 들녘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책을 읽는다는 행위에는 어쩌면 하나의 인연을 만든다는 거창한 의미가 있을지도 모른다..
적어도 내가 책을 읽는 방식은 그런 식의 경우가 많았다.
몇 년전에 단지[푸른곰 선장의 13 1/2의 삶]이라는 희한한 책 제목으로 발터 뫼르스라는 낯선 작가와의 인연을 시작했다.
그로부터 푸른 곰 선장을 알게 됐고, 공룡 미텐메츠와 책을 먹고 사는 부흐링족(꿈꾸는 책들의 도시),
 귀스타브와 죽음의 사자(밤)..
그리고 볼버팅, 루모,스마이크등을  알게 됐다.
붉은 커텐 틈새로 수줍게 고개를 내민 뿔달린 개가 그려진 매혹적인 겉표지에서 이미 예상할 수 있듯이
책의 곳곳엔 만화가로 이름을 날렸던 작가의 생생한  삽화들이 있다.
처음에 푸른곰 선장을 읽을때처럼 역시 이 책에서도 상상력을 발휘해야만 문장을 따라 읽어갈 수 있다.
가끔은 그 상상이 너무 넘쳐나서 머리가 빙빙 돌때도 있지만..ㅎㅎ

차모니아라는 가상의 세계를 무대로 한 작가의 4부작 중 하나인 이 책은
늑대와 노루의 혼혈(?)인 볼버팅이라는 종족인 루모의 성장기라 할 수 있다.
여러 모험과 난관을 통해서 영웅적으로 성장하는 이야기는 작가의 다른 책들과 비슷한 줄거리이지만,
솔직히 이 책보다는 푸른곰 선장이 개인적으론 더 재미있었다.
루모의 성장기는 너무 영웅적이고 전투적이다.
지하세계에서의 모험담의 대부분이 전투씬에 할애되어있는데
이것은 볼버팅이라는 종족의 가장 특징적인 점이 전사로 설정되어 있어서 어쩔 수 없는 스토리 전개인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가의 다른 책들에 비해 상상력은 전혀 뒤쳐지지 않고 삽화들 역시 너무나 섬세하고 기발하다.
만원여의 돈으로 또 하나의 좋은 인연을 만들게 됐다..흐뭇~

여담으로,,발터 뫼르스로부터 19세기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구스타브 도레를 알게되서 너무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