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스펜서 존슨 지음, 형선호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Present 는 현재 혹은 선물이라 풀이된다.  지금 현재가 곧 인생의 선물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

행복해지고 성공하고 싶을 때 현재를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 고 작가는 말한다.  우리는 종종 현실이 마음에 들지 않고 미래가 불안할 때 희망을 찾으려 안간힘을 쓰곤 한다. 

하지만 언제나 해답은 우리 곁에 있고 우리 안에 있다.  그래서 또 쉽게 이건 아니겠지 하고 외면해버리기 십상이다.

진실은 놀라우리만치 외경스러운 것이 아니라 진부할 정도로 단순할 때가 많다.  이 책의 내용처럼..

쉽고 단순한 이야기를 우화처럼 풀어놓았다.  성장해 나가며 우리가 겪음직한 고통과 실망으로 인생에 불평을 던지는 소년을 바라보며 그가 해답을 찾아가는 길에 자연스레 함께 하게 된다.

지혜로운 할아버지는 행복해지고 성공하고 싶을 때 현재를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

과거보다 나은 현재를 원할 때 과거에서 배움을 얻어야 한다.

현재보다 나은 미래를 원할 때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라는 교훈으로 소년에게 가장 소중한 선물을 준다.

할아버지의 말대로라면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는 순간 순간 모두 소중한 선물인 것이다.  그리고 그 선물을 거부하지 않고 고맙게 받아들이면 선물의 리본을 푸는 순간 행복이 우리 가슴에 찾아들 것이다.

비록 말처럼 선물 받기가 쉽지만은 않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