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풀 하우스 Full House 1
원수연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1998년 2월
평점 :
절판
만화는 유치하고, 허황된 얘기일뿐이라고 쓴 웃음 짓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 특히, 순정만화하면 그 유치함이 절정을 이룬다고 무시해버리는 사람들을 보곤한다. 하지만, 나는 유치한 만화를 좋아하는 날 유치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 만화를 읽는 동안 나는 무척이나 유쾌하고 내내 들떠있기 때문이다.
이 만화는 유명하고 많은 독자들에게 읽혀졌다. 그리고 나처럼 많은 사람들도 '라이더'와 '엘리'라는 이름을 잊지 못할 것이다. 만약에, 만화속에서 나오는 인물들을 후보로 상을 준다면, 가장 잘 어울리고 가장 부러운 커플로 이 커플이 뽑히리라고 생각한다현실에서 가능하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이 만화에서 그려지는 이야기들이 똑같이 불가능하다고 여길 필요는 없다. 그것이 만화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이니까..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것!
어쨌든..풀하우스 안에는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있을 법한 하지만 훨씬 극적인 이야기들이 쉴새없이 흘러나온다. 거기에는 많은 오해와 불신도 나온다. 그리고 우리는 그런 장면때문에 많이 화를 냈었다. 하지만, 그 둘의 뻔하지는 궁금한 사랑얘기가 우리의 눈길을 끈다. 중간중간 재치있는 대화들이 멋진 그림들 사이에서 보이는 재미도 놓치지 않기를.. 난 지금도 라이더가 아주 매력적이고 엘리가 아주 아름답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