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쓰는 아이들 - 위대한 작가가 된 여섯 명의 아이들 아카넷주니어 아이들 시리즈
차리스 코터 지음, 이루미 옮김 / 아카넷주니어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쓰는 아이들
요즘처럼 독서가 중요한 시기는 없는 것같아요.
제가 지금 한참 그림책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는 중이라서
작가에 대한 관심이 한창 많은 때에 좋은 책을 만난 것 같아서
너무나 기뻣답니다.
이제 중학교를 입학하는 첫째는 책일기를 얼마나 싫어하는지
제가 아무리 걱정을 하고 책을 읽자고 해도 소용이 없네요.
그래서 유명한 작가들은 어릴적 어떻게 생활했는지 알아보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성장했는지 아이와 같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읽어보기로 결정했어요. 우리 아이도 흔쾌히 좋다고 하네요.
이책은 루시 모드 몽고메리, c.s루이스, E.B화이트, 매들렌 렝글
필립풀먼, 크리스토퍼 폴 커니스 이렇게 여섯명의 작가의
어린시절을 그려 좋은 좋은 이야기 책입니다.
다들 유명한 분들이라서 어려서 정말 행복하게 지냈을 것
같았는데... 제 생각하고 다르게 불우한 환경을 견디고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써서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었다는
사실이 무척이나 놀라웠어요.
글쓰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한번쯤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서 적극 추천합니다.
자신의 인생에서 자신이 어떻게 사용 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는 사실을 새삼스럽게 느낍니다. 아이의 아주 작은 소질이
아이를 또 다른 세상으로 인도한다는 사실이 정말 놀라웠어요.
책 읽기를 싫어하는 우리 아이도 "엄마 나도 글을 잘 쓸수 있을까"
하고 물어보길래... 웃어 보였답니다.
가끔씩 책을 읽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가 학교 글짓기에서 입상하는
것을 보니... 열심히만 하면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