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고양이 라온 1 - 어린이 SF동화 책 읽는 도서관 8
황규섭 지음, 남강한 그림 / 문공사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하늘고양이 라온
우리나라 순수 창작 SF 동화 시리즈는 처음 읽어 봅니다.
그래서인지 주인공들 이름이 모두 한글이름이라서 넘 좋았어요.
아이들도 주인공인 세모와 네모 이름을 무척이나 좋아하네요.
수의사인 아빠가 퇴근길에 우연히 죽어가는 어미 고양이를 데리고와
우여곡 끝에 새끼 고양이 한 마리만을 살리게 되네요. 그 고양이가 라온입니다.
라온이 하동글네 가족에게 온 이후로 주위에는 많은 이상한 일들이 생기게 되고
하동글의 쌍둥이 아들들인 세모와 네모의 탐험적 모험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세모와 네모 앞에 펼쳐지는 놀라운 일들이 너무 재미있게 전개되어서 책에서
도저히 손을 놓을 수가 없더라구요. 특히 갑충로봇과 UFO, 블러디언과의 만남등은
울 집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시켜 주더라구요.
한편은 동물들의 죽음과 동물들의 눈알이 사라지는 장면들은 좀 무서웠어요.
엄마인 제가 읽어도 내용이 너무 재미있고 표현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머릿속으로 그림이 막 그려지더라구요.
4-5학년정도가 읽으면 좋을 정도로 글밥이 있구요, 길이도 너무 길지 않았던 것 같아요.
가끔씩 있는 삽화도 너무 예뻐서 우리 아들들도 무척이나 좋아하더라구요.
책장도 일반 책장보다 두꺼운 편이라서 아이들도 책장을 넘길 때 무척이나
편하고 좋다고 합니다.
2편이 너무나 기대되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이 2013-05-19 1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도읽어봣는데되게재밋음